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벚꽃이 지겨워졌다면?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봄의 대명사인 벚꽃이 만개하는 요즘입니다. 전국 곳곳에서 벚꽃축제가 한참인데요. 벚꽃을 보러온 수많은 인파 때문에 오히려 벚꽃축제가 지겨워졌다면, 또 다른 봄꽃, 튤립을 보러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바로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가 오는 4월 13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데요. '튤립!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300품종, 200만 구의 튤립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 관련 정보와 전국 곳곳의 튤립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 정보

                                         

                                     

                                   
봄꽃축제로 추천하는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는 4월 13일 개막해 5월 10일까지 이어지는데요. 태안세계튤립축제는 세계 5대 튤립축제의 하나로,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 월드에서 개막한다고 해요.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에서는 국보 1호인 숭례문을 비롯해 프랑스 에펠탑, 네덜란드 풍차, 이집트 피라미드 등 튤립으로 만들어낸 각 나라의 랜드마크 조형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태안세계튤립축제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청소년은 7,000원 요금입니다. 36개월 미만 유아 요금은 무료이며 단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현역 군인 등은 8,000원 요금을 적용해요. 태안세계튤립축제와 함께 태안빛축제 또한 놓칠 수 없는데요. 해가 진 후 600만개의 LED가 피어나며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2017 태안세계튤립축제와 태안빛축제를 본 후에는 안면도의 자연휴양림, 쥬라기박물관, 천리포수목원, 꽃지해수욕장, 태안 서부시장, 안면암, 신두리해안사구, 솔향기길, 안면도미로공원, 모항항 등 태안 가볼만한 곳을 둘러보는 여행 코스도 추천 드립니다.

                            

▶ 일시 : 4월 13일 (목) ~ 5월 10일 (수)
▶ 위치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

                                   

                                  

                                

2017 에버랜드 튤립축제

                                       

                                      

                                            
3월 16일부터 시작한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오는 4월 23일 막을 내리는데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포곡읍)에 위치한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튤립을 비롯한 수선화, 무스카리 등 총 100여 종 120만 송이의 봄꽃으로 수놓은 장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2017 에버랜드 튤립축제에서는 튤립축제 시작과 함께 튤립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 면적을 확장한 것이 특징인데요. 사진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튤립을 활용한 포토존을 새롭게 조성하고, 정문 글로벌페어 지역에는 700여 개의 튤립 화분들이 높낮이가 다르게 입체적으로 전시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더욱 다양하다고 해요. 에버랜드에 가서 대형 퍼레이드와 불꽃쇼까지 함께 즐긴다면 화려한 튤립 축제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시 : 3월 16일 (목) ~ 4월 23일 (일)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포곡읍)

                        

                       

                              

2017 신안튤립축제

                            

                                

                                
4월 6일 시작한 2017 신안튤립축제는 4월 16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임자로 216-17 (임자면)에 위치한 신안튤립공원에서는 [바다와 모래 그리고 300만 송이 튤립의 대향연]을 주제로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튤립, 수선화, 히아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20여 종)를 함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17 신안튤립축제는 올해로 9회 째인데요. 신안튤립축제에서는 마(馬)상의 조형물, 바람에 흩날리는 '깃발의 거리', 튤립꽃&나비 조형물, 풍차전망대와 튤립파라솔, 유리튤립동산 등 각종 조형물을 조성하여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튤립화분 만들기, 해변 자전거타기, 튤립&유채꽃밭 승마체험, 소금동굴 체험, 토피어리·머그컵·매직비눗방울 만들기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 일시 : 4월 6일 (목) ~ 4월 16일 (일)
▶ 위치 :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임자로 216-17 (임자면)

                                          

                                  
이외에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공원 튤립축제장에서 펼쳐지는 한림공원 튤립축제에서는 6만 여 송이의 튤립과 수선화, 유채꽃을 볼 수 있으며 행사 기간은 오는 4월 16일까지라고 해요. 또 5000여 종의 꽃나무가 가득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는 4월 15일에 개막하여 5월 말까지 진행되며, 일산에서는 4월 말부터 꽃들이 가득한 대한민국 최고의 꽃박람회가 펼쳐진다고 하네요. 봄이 성큼 다가온 요즘, 향기로운 2017 봄꽃 축제들과 함께 아름다운 계절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