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발리 말고 여기 어때? 인도네시아 롬복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 을 알고 계시나요? 평화롭고 아름다운 섬에서 한식당을 운영한다는 설정이 색다른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의 촬영지인 인도네시아 롬복이 요즘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공영항공은 75% 정도 할인한 가격의 비행기 표를 타임세일로 판매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이었는데요. 오늘은 인도네시아 롬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롬복 위치와 특징

                   

                     
인도네시아 롬복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동쪽으로 약 3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인도네시아 롬복 비행시간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비행기로 25분 정도. 보트를 이용하면 약 2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어요. 인도네시아 롬복의 기후는 연평균 25–35도 정도인데요. 인도네시아 롬복은 발리에 비해 여행자 수가 많지 않아서 여행지 시설은 다소 떨어지지만, 그 대신 아름답고 순수한 자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도네시아 롬복 관광지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길리 트라왕안, 길리 아이르, 길리 메노 3개의 섬이 유명한데요. 특히 길리 트라왕안은 한번 방문한 사람은 꼭 다시 돌아온다고 하여 ‘매직 아일랜드’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인도네시아 롬복 관광지 – 승기기 지역과 린자니 산

                              

                               
인도네시아 롬복의 가장 번화한 관광지는 승기기 지역이 포함된 롬복 서쪽 지역으로, 승기기 지역은 롬복의 가장 번화한 거리로 손꼽히는데요. 롬복의 대표 관광지이기 때문에 숙박 시설이나 레스토랑, 바 등이 많이 자리 잡고 있고, 여행사들도 각종 투어를 신청하고 있어 여행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승기기 지역은 면적이 넓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한 시간 정도 걸어 다니면 주변을 모두 파악할 수 있는데요. 또한, 승기기 지역 내에서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롬복 서쪽 승기기 지역을 모두 파악했다면 롬복 북부 관광지역 린자니 산을 둘러봐도 좋을 텐데요. 린자니 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린자니 산은 인도네시아에서는 2번째로 높은 활화산입니다. 산 정상에 칼데라 호가 있고 그 중심에 하나의 작은 활화산이 있는 독특한 모양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신비로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트레킹, 정글 트레킹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트레킹을 이용하려면 1박~3박 정도 코스를 짤 수 있지만 더 오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코스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트레킹 초보자라면 조금 어려운 코스일 수 있지만 한번 찾으면 다시 찾는 사람이 많은 매력적인 산이기도 하답니다.

                      

                      

                       

인도네시아 롬복 관광지 – 길리 트라왕안 등 롬복의 섬

                         

                           

                            
인도네시아 롬복 대표 관광지 중 길리 트라왕안은 여행 시설이 어느 정도 구축되어 있는 작은 섬인데요. 조그마한 섬이므로 도보로 이용해도 좋고, 자전거를 빌려서 여유롭게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길리 트라왕안의 옆에 위치한 섬 길리 메노도 잠시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인데요. 섬 속에 작은 호수가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길리 에어 섬은 가장 한적한 섬으로, 스쿠버 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섬입니다.

                      

                                
인도네시아 롬복은 지역마다 다른 여행지를 걷는 듯 다른 느낌을 보여주는 곳인데요. 크게 특별하지는 않지만 눈요기를 톡톡히 하고 올 수 있는 순수한 휴양지라고 할 수 있죠. 온화하고 아기자기한 섬 인도네시아 롬복. 올해 휴가는 아름다운 섬 롬복으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