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나홀로 전시회 즐기기, 8월 가볼 만한 전시회 추천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나홀로 전시회에 가면 더 여유롭게 작품들을 감상하며 깊은 사색을 할 수 있단 장점이 있지요! 나홀로 전시회 많이 다니시나요? 8월에 가볼 만한 서울 전시회가 줄을 잇는데요. 몇 시간을 있어도 지루하지 않은 나홀로 시공간, 서울 가볼만한 전시회를 알아볼게요!




미디어로 재탄생한 미지의 공간 [더 퀸즈 시크릿전]



<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


기간 : 2017. 07.04. () - 10. 15. ()

장소 :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의 더 퀸즈 시크릿전은 꽃과 정원을 소재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로, 미디어로 재해석한 신비로운 세계로 들어서게 됩니다. 동화 속을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시회에요. 이전에 없던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분이 드는 전시 공간에서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껴 보세요. 많은 분이 더 퀸즈 시크릿전에서 예쁜 사진들을 많이 찍어가시더라고요~ 특히 더 퀸즈 시크릿전은 미디어 아트 전문가와 국내 손꼽히는 무대 디자이너, 의상 디자이너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눈이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루이비통 전시회]



< 출처 : 루이비통 홈페이지 >


기간 : 2017. 06. 08. () - 08.27. ()

장소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서울 무료 전시회를 찾아본다면 루이비통 전시회를 즐겨 보세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루이비통 전시회는 8월이면 마무리 되는데요. 패션 전시의 대가, 큐레이터 올리비에 사이야르(Olivier Saillard)가 기획한 전시로, 160여 년에 이르는 브랜드의 여정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10개의 주제로 구성된 전시회에서 주제별로 분류된 루이비통 전시품들을 살펴보며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루이비통 전시회는 무료 전시같지 않은 고퀄리티로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요 :)




예술을 품은 조선의 포장 기술 [조선왕실의 포장예술]




< 출처 :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 >


기간 : 2017.06.27. () - 09.03.()

장소 :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조선 왕실의 포장 용품과 문화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내용물을 더 돋보이게 하는 조선 왕실의 정성과 품위, 아름다움이 깃든 포장예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상용품, 의물을 용도에 맞게 포장했던 물품은 왕실의 위엄과 품격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물품을 훼손하지 않게 하는 실용성과 품위를 더한 예술성까지 살펴 볼 수 있는 조선 왕실 포장 예술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전시회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줍니다. 포장 용품 뿐만 아니라 포장으로도 격식을 갖춘 선조들의 예의와 지혜, 미학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낙관적인 핑크, 세련된 곡선미를 디자인한 [카림 라시드 ]



< 출처 : 카림 라시드 展 공식 페이스북 >


기간 : 2017.06.30. () - 10.07. ()

장소 : 한가람미술관


한가람미술관에서는 세계 3대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림 라시드는 3,000개가 넘는 작품을 디자인하고 300개 이상 디자인상을 받는 기록을 세운 디자이너입니다. 사각의 틀을 깨고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작품들에서 그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유려한 곡선의 미가 드러나는 작품들은 심플하지만 눈길을 끄는 매력이 이상적입니다. 낙관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핑크색을 사랑하는 그의 작품에서 영감을 깨우는 것도 좋겠습니다.




중후한 유화의 매력을 드러낸 [모리스 드 블라맹크 ]



<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


기간 : 08.20. ()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콜드브루, 크레마 등 각자의 맛을 음미하는 전시 [Cafe Society 끝나지 않은 여름 이야기]




< 출처 : 서울미술관 홈페이지 >


기간 : 2017.06.20. () - 09.10. ()

장소 : 서울미술관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크지슈토프 보디츠코의 국내 첫 개인전 [크지슈토프 보디츠코: 기구, 기념비, 프로젝션]




< 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기간 : 2017.07.05. () -10.09. ()

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이 외에도 여름의 전시회는 각양각색 테마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나홀로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 몇 개 더 소개해드려봤어요. 나홀로 취향껏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