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밤도깨비 여행 ① 부산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여의도에서 진행한 세계불꽃축제에 가지 못해 실망하신 분들이라면 기뻐할 소식입니다.

부산에서도 곧 대규모의 불꽃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부산불꽃축제도 즐기고,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만나보기 위해 부산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불꽃축제에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부산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다양한 부산 명소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부산먹거리, 빼놓을 수 없어요


 

부산! 하면 떠오르는 것은 신선한 해산물과 SNS에서 유명한 경상도 로컬 음식들, 퓨전 음식들입니다. 다양한 부산먹거리들이 있지만 가장 처음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부산의 ‘깡통시장입니다. 남포동에 위치한 깡통시장은 다양한 부산 길거리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대게 그라탕, 그 자리에서 즉시 구워주는 불초밥, 쫀드기 튀김, 철판을 이용해 바로 만들어주는 철판 아이스크림, 납작만두 튀김과 오징어무침, 호떡 속에 씨앗이 가득한 씨앗호떡 등이 있다고 해요.

 

또한 특이한 부산 먹거리로 불리는 삼진어묵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어묵과는 달리 새우, 치즈, 감자 등 여러 가지 맛의 어묵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생선 함량이 높아 깔끔하고 비리지 않은 맛이 특징이며, 어묵계의 베이커리라고 불릴 만큼 다양하고 개성있는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어묵 매니아라면 꼭! 방문해보셔야 하는 곳이라고 해요.


 


< 출처 : 옵스 홈페이지 >


SNS에서 굉장히 핫한 베이커리, ‘옵스는 부산사람들이라면 모두 다 알고 있는 유명한 곳인데요. 부산을 대표하는 슈크림빵이라고 불릴 정도로, 부산사람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수십가지 이상의 메뉴를 보유하고 있어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빵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부산먹거리 하면 바로 돼지국밥아닐까요? 돼지국밥은 부산 소울푸드라고 불릴정도로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이지요. 그 중에서도 특히 수요미식회에 나온 할매국밥은 허름하지만 야성미 넘치는 맛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국밥 뿐만 아니라 수육, 순대도 굉장히 인기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가격이 저렴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부산 명소, 여행 추억 쌓기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이기대 해안산책로는 동생말부터 오륙도 해맞이 공원까지, 4km정도의 해안 산책길로 이루어져 있어요. 데크로드, 그리고 5개의 구름다리가 자리잡고 있기에 맛있는 밥 먹고 나서 바닷바람도 맞고, 파도소리도 들으며 걷다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부산 명소라고 합니다. 이 길을 따라 걷다보면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해녀막사라는 곳도 있다는데요. 해산물도 맛보고, 술도 한 잔 곁들이면 금상첨화겠죠?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바다와 나란히 자리잡고 있는 멋진 미포철길은 약 80년간 기차가 실제로 다니던 철길 노선이 사라지고 나서 일부 구간을 산책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둔 곳이라고 해요. SNS에서 굉장히 유명한 인생샷 촬영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철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그리고 함께 간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할게요.

 

푸른 모래가 가득한 해변이라는 뜻의 청사포, 부산에서 일출을 보고 싶은 분들이 가장 즐겨찾는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비록 설날은 아니지만 일출을 보면서 다가올 2018년을 계획해보기도 하고, 멋진 해변가를 산책해보기도 하면 더더욱 좋겠죠?

 


 

- 부산불꽃축제, 즐겨요!


 


< 출처 :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


20171028,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위치한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축제랍니다. 다양한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 쇼가 함께하며, 테마에 맞는 음악이 곁들여지는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테마로 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특이한 모양의 불꽃, 초대형 불꽃 등을 만나볼 수 있고 광안리 해수욕장 뿐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황령산 등에서도 불꽃쇼 관람이 가능하다고 해요. 동백섬과 이기대 앞에서도 불꽃이 쏘아올려지기 때문에 전국 최대 규모의 불꽃축제로 꼽히고 있답니다.

 

28일 오후 2시부터 불꽃 버스킹, 사전 불꽃쇼, 불꽃 토크쇼 등 사전행사가 이루어지며 오후 758분부터 개막선언과 함께 불꽃쇼가 열린다고 하네요. 부산불꽃축제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백사장 중앙의 일부 구역은 관람석으로 좌석을 구매하여 관람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부산불꽃축제와 함께하는 부산여행! 다양한 부산먹거리, 그리고 부산 시장을 비롯한 부산 명소들까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젊음의 도시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맛있는 음식, 그리고 다양한 관광지와 더불어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