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동부화재에서 ‘DB손해보험’으로 변화하기까지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동부화재가 DB손해보험으로 사명이 바뀌며 그 탄생 스토리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DB손해보험의 사명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Q1. 동부화재의 사명이 변경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국내 최초 자동차보험 공영사로 출발한 동부화재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국내 손해보험업계를 대표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더 큰 꿈을 갖고 사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Q2. ‘DB’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2. DB는 ‘Dream Big’을 의미합니다. 큰 꿈과 이상을 가지고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하여 미래를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어요.




Q3. 동부화재에 가입한 보험계약은 어떻게 되나요?

A3. ‘동부화재’일 때 가입하셨던 보험계약은 변함없이 안전하게 유지되고 동일하게 관리됩니다. 기존 계약과 설계사, 관리자 모두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Q4.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보상 서비스 등은 그대로 제공되나요?

A4. 모든 서비스가 현재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번호(1588-0100) 역시동일하게 유지되며 사명 변경 전에 보험금청구 하셨던 내용도 변동 없이 관리됩니다.




Q4. ‘DB’라는 사명이 탄생하기까지 어떤 과정이 있었나요?  


Step1. 사내 공모전 실시

새로운 사명을 위해 사내 공모전을 진행했어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에는 10,331건의 응모안이 제출되었는데요, 이 중 중복된 이름을 정리한 후 3,630개의 응모작을 선정했습니다.


Step2. 후보안 선정

부적합한 이름들을 배제하고 50개의 후보안이 선정되었답니다.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응모한 이름은 ‘DB’였어요. Do Best, Dream Bravely 등 임직원들의 의지를 담아 총 562개의 응모작이 올라 후보안 1위를 차지했습니다! 


Step3. 최종 사명 선정

최종후보안 결정을 위해 각 계열사 홍보팀으로 구성된 ‘그룹명 TFT팀’이 결성되었습니다! TFT팀의 열띤 토론을 통해 5개의 후보안이 최종안으로 도출되었는데요. 

여러 방면의 고민을 통해 최종 사명은 1차 후보안과 최종 후보안에서 1위를 차지한 ‘DB’로 선정되었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 간 새 이름, DB 손해보험! Dream Big이라는 의미처럼 더 큰 꿈 향해 나아가는 DB손해보험의 앞날을 응원해주세요.

앞으로도 고객과의 약속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DB손해보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