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매일매일 쓰고싶은 다이어리 종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2018년이 다가오면서 문구점이나 팬시점의 점두에는 여러 종류의 다이어리가 많이들 진열되게 되었죠. 다이어리를 구입할 때는 매일 쓰겠다고 다짐하지만, 막상 쓰다 보면 귀찮아서 점점 멀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다이어리 종류를 알려드릴 테니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리 찾아보세요!

 


 

- 6공 다이어리

 



< 출처 : flickr >


6공 다이어리는 어린이용부터 성인용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해 나오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다이어리 중 하나입니다. 이름 그대로 6개의 구멍이 뚫려 있고 그 구멍으로 고리를 끼워 바인드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죠. 보통 속지를 교체할 수 있게 고리를 여닫는 형식으로 되어있는 것이 많아,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속지를 섞어 커스텀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획일화된 다이어리가 싫다! 나만의 다이어리가 갖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속지를 교체할 수 있는 6공 다이어리를 추천해 드려요! 2018년에는 투명한 커버와 트렌디한 속지로 디자인된 6공 다이어리가 유행할 예정이랍니다.

 

 


- 무지 다이어리



 


기본적인 레이아웃조차 개성 표출에 방해가 된다!’ 하며 나만의 스타일과 방식대로 다이어리를 쓰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겠죠? 그런 분들께는 무지 다이어리를 추천해요. 무지 다이어리는 말 그대로 완전한 무지, 혹은 무지에 가까운 줄 노트, 모눈 노트 정도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그 위에 스케줄 관리표를 그리든, 동화 같은 일기를 쓰든 모든 것이 자유로운 노트랍니다. 손재주가 좋은 분과 손 그림에 자신 있으신 분, 기존의 형식 이외에 자신만의 스케줄 관리법에 맞춰 다이어리를 쓰고 싶으신 분께는 무지 다이어리가 제격이랍니다.

 

 


- 만년 다이어리




 

만년 다이어리는 인쇄 시 레이아웃은 있되, 날짜가 기본적으로 인쇄되어있지 않습니다. 날마다, 주마다, 월마다 날짜를 기재하여 쓸 수 있는 다이어리랍니다. 꾸준하게 다이어리를 쓰는 것이 힘들어 자꾸만 날짜가 밀리거나,기입란에 공백이 자주 생기는 분들께 좋은 다이어리죠. 만년 다이어리를 쓰게 된다면 한 주, 한 달이 밀리는 건 걱정 없답니다. 빼먹은 부분을 빼고 다시 또 이어 써나가면 되니 말이에요!

 


 

- 월간 다이어리와 주간 다이어리

 



< 출처 : Pixabay >


두꺼운 다이어리가 휴대성이 좋지 않아서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러웠다면 월간 다이어리는 어떤가요? 굵직굵직한 월간 일정들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월간 다이어리는 다른 다이어리들에 비해 두께도 얇고 속지도 달력 형태만으로 구성된 경우가 일반적이랍니다. 월간 어떤 큼직한 일정이 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단순하지만 확실한 스케줄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해요!

월간 다이어리가 너무 간소화된 것 같다면 가볍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주간 다이어리도 있답니다. 주간 다이어리는 한 주의 일정을 한눈에 파악하기 좋으며,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해야 하는 사람이 선호합니다. 하루를 시간 단위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있는 것도 있고, 요일별로 칸만 나누어져 있는 무지에 가까운 주간 다이어리도 있으니, 어떤 방식으로 스케줄을 관리할 것인가에 맞춰 고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시스템 다이어리




< 출처 : Max Pixel >

 

시스템 다이어리는 스케줄 관가 현하도록 구성이 잘 되어있는 다이어리죠. 연간 달력, 월간 달력을 포함해 월간 스케줄러, 주간 스케줄러, 무지 속지, 모눈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케줄을 기록할 수 있는 시스템 다이어리는 스케줄이 많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시스템 다이어리를 사용하면 연간, 월간, 주간, 더 나아가서는 일간으로도 자세히 일정 관리가 가능해요. 뿐만 아니라 뒤에 함께 구성된 노트페이지에 회의 기록을 기록하거나, 아이디어를 적어 놓는 등의 메모도 가능하니, 한 권으로 많은 것이 해결되는 다이어리죠!

 


 

다이어리는 모두 똑같은 줄 알고 아무거나 쓰게 된다면 본인에게 맞지 않을 수 있어 꾸준히 쓰기 어려워요. 이제 어떤 종류의 다이어리들이 있는지 알았으니, 꼼꼼하게 살펴보고, 내게 맞는 다이어리를 골라보세요! 오는 2018나에게 맞는 새 다이어리와 함께 알찬 한 해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