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슈퍼히어로 스파이더맨 운동법 따라 하기

 

 

 

 

얼마 전 미국의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 나일라 레이는 자신의 블로그에 ‘슈퍼히어로 운동 교본’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교본에는 스파이더맨을 비롯한 아이언맨, 배트맨, 토르 등 슈퍼히어로의 특징을 고려해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했는데요, 만화체로 그려져 있어 일반인도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보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스파이더맨처럼 탄탄한 몸을 가질 수 있도록 ‘스파이더맨 운동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두들 한 번씩 따라 해 보세요!

 

스파이더맨 포스터(네이버 영화)


 

스파이더맨 운동법, 상체 및 팔 근육 강화에 도움되다!

스파이더맨은 1962년 마블 코믹스에서 출판한 <어메이징 판타지 15호>에 처음 등장한 이후 만화, 애니메이션, TV드라마, 영화 등으로 제작되어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 4월 23일에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가 개봉했는데요, 영화 속 주인공인 피터 파커는 더욱 강력한 초능력을 갖고 돌아와 뭇 어린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죠!

 

스파이더맨 하면 뭐니뭐니해도 연상되는 이미지가 거미줄 발사, 벽타기, 힘 그리고 스피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로 영화에서 피터 파크는 10톤의 무게를 들어올리는가 하면 맨손으로 강철을 구부리고, 주먹으로 콘크리트 벽을 부수기도 합니다. 여기에 손과 발을 이용해 벽까지 타죠.

 

자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건물과 거미줄에 매달려야 하는 스파이더맨이라면 상체 혹은 팔 근육이 아주 좋아야겠죠? 지금부터는 슈퍼히어로 운동 교본에 소개된 스파이더맨 운동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할게요!

 

neilarey.com

 

 

www.youtube.com/watch?v=e_P4bQXT0J0

 

1. 클라이머(climbers) 20회
- 팔굽혀펴기 자세로 엎드려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한다.
- 몸통 자세를 유지한 채 오른발을 들어 가슴 쪽으로 무릎을 끌어당긴다.
-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가서 왼쪽 다리도 같은 동작을 수행한다.
- 이때 동작을 빠르게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www.youtube.com/watch?v=87ty3cocqnk

 

 

2. 스파이더맨 푸시업(spiderman push-ups) 10회
- 복부에 힘을 주고 팔굽혀펴기 자세로 엎드린다. 왼쪽 다리는 팔꿈치 쪽을 향해 접어 올린다.
- 왼쪽 다리를 접어 올린 채(스파이더맨 자세) 팔굽혀펴기를 한다.
- 반대로 오른쪽 다리도 접어 올린 채 팔굽혀펴기를 한다.

 

 

3. 플랭크 점프인(plank jump-ins) 10회
- 팔굽혀펴기를 기본 자세로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한다.
- 상체는 고정시키고, 하체만 가슴에 닿도록 개구리 자세를 취한다. 이때 무릎은 가지런히 모아야 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cMZKMjRWGMo

 

 

4. 스쿼트(squats) 10회
-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를 반복한다.

 

 

www.youtube.com/watch?v=bCLe42hC7NI

 

 

5. 푸시업 플랭크(push-up plank) 20초
- 푸쉬업 자세를 낮게 취하고 발목부터 머리까지 몸이 일자가 되도록 한다.

  

 

www.youtube.com/watch?v=0lYhB9-x61U

 

 

6. 얼터너티브 암앤레그 플랭크(alt arm/leg planks) 10회
-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한 뒤 왼손을 앞으로 쭉 뻗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쭉 뻗는다.
- 반대로 오른손을 앞으로 쭉 뻗고,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www.youtube.com/watch?v=HW9UfjSWSzw

 

 

7. 시팅 트위스트(sitting twists) 20회
- 윗몸일으키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으로 상반신 전체에 힘을 줘 양 옆으로 몸을 꼬아준다.

 

 

http://www.youtube.com/watch?v=Yzg8zUgMKNs

 

 

8. 니 크런치(knee crunches) 10회
- 무릎을 구부려 양 발은 바닥에 대고 양손은 허벅지와 같은 일직선에 위치하고 자세를 잡는다.
- 호흡을 들이마신 상태에서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리고,

한쪽 무릎 쪽으로 양손을 가져가며 호흡을 내쉰다.
- 천천히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며 같은 동작을 10회, 3세트 반복한다.

 

(공통) 3세트씩 운동 후 쉬는 시간은 2분으로 제한할 것

 

neilarey.com

 

이외에도 울버린, 천둥의 신 토르, 아이언맨, 배트맨, 헐크의 운동법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는데요,

특히 배트맨 운동법은 온몸의 근육을 다양하게 움직이거나 체력증진은 물론 하체와 복부 위주로 운동하고자 하는 분께 도움되고, 슈퍼맨 운동법은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자 하시는 분께 도움 됩니다. 또 헐크 운동법은 핵폭발과 같은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운동할 수 있도록 소개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10~20분 정도 슈퍼 히어로 운동법을 따라 하면 올 여름 건강하고 매끈한 몸매 자랑하는데 문제 없겠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는 사실! 절대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