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밤도깨비여행⑥ 국내 해돋이 명소 BEST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다가오는 2018년을 맞이하여 해돋이 계획 세우고 계신 분이 많을 텐데요. 국내에서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 함께 알아볼까요?




- 강릉 정동진


 



일출로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하나인 ‘정동진’. 바다의 바로 옆에 위치한 정동진역은 작은 어촌마을 속 탄광 열차의 간이역이었지만, 1995년을 풍미한 드라마 ‘모래시계’ 덕분에 지금은 관광객으로 넘쳐나는 최고의 해돋이 명소로 자리 잡았죠. 그래서 새해가 되면 많은 인파가 기차를 이용해 정동진으로 일출을 보러 많이 몰려든답니다. 

정동진의 최고 성수기는 아마 신년의 일출을 볼 수 있는 그믐날이나, 새해 연초가 아닐까 생각해요. 성수기 때는 정동진행 기차표를 구하는 것이 다른 어느 때보다 힘들어진답니다. 그럴 때는 ‘정동진 일출 여행 패키지‘를 이용해보세요! 

서울에서부터 5시간, 짧지 않은 여정에 해돋이를 보러오기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 추운 강릉날씨에 많이 고생스럽겠지만. 정동진의 시린 겨울 바다를 뚫고 올라오는 신년의 일출을 보게 된다면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새해를 맞을 수 있답니다!




- 통영 이순신공원


 



통영의 이순신공원은 망일봉 자락에 조성된 공원으로, 한눈에 통영 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정동진이나 호미곶만큼은 아니지만 아는 사람들은 잘 아는, 으뜸 해돋이 명소 중 하나이기도 하죠. 한산도의 섬들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이 벅찬 감동을 준다며 많은 경남 분들이 통영 이순신공원으로 신년의 해를 보러 간다고 해요. 해돋이 명소답게, 1월 1일, 새해 첫날이 되면 해돋이 행사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해안을 따라 이어져 있는 나무 갑판으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 있어, 해돋이 이후에는 벅찬 감정의 여운을 느끼며 산책을 할 수도 있다고 하니, 남해로 일출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통영은 어떠실까요?




- 포항 호미곶





우리나라의 최동단에 위치해 가장 먼저 태양을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일출명소가 있으니, 바로 호미곶입니다. 최동단에 있다는 지리적 밸류와 해마다 열리는 한민족 해맞이 축전 때문에 매해 신년이 되면 수십만의 인파가 몰려들죠. 

2018년에도 어김없이 호미곶에서는 해맞이 축전이 개최되는데요. 신년맞이 행사, 불꽃쇼, 해맞이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다른 곳보다 행사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성화채화나 성화봉송 등 다른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볼거리도 있으며, 해맞이 방문객을 위한 복떡국 나눔도 한다고 하니, 신년을 일출과 활기찬 축제로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는 호미곶 만한 일출 명소가 없죠! 호미곶의 유명한 조형물인 ‘상생의 손’안에 쥐어질 듯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올 한해 모든 원하는 것을 손에 넣겠다는 소원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요? 




- 파주 임진각





파주의 임진각은 우리나라의 최북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북쪽 끝에 있는 해맞이 명소랍니다. 임진각은 1999년부터 매년 제야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보통 많은 분이 제야 행사를 구경하러 많이들 방문하죠. 임진각에서 새해 소원을 띠에 적어 걸어두고, 다양하게 진행되는 행사를 즐기다가 제야의 종소리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 하는 건 어떠세요? 

1월 1일 0시, 새해의 희망을 담은 타종 소리를 듣고 난 후 주변에 펼쳐져 있는 산책길을 걸으며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느새 떠오른 태양을 볼 수 있답니다. 해넘이와 해돋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곳, 임진각으로 일출 여행을 떠나보세요!




- 해남 땅끝마을


 



해남 땅끝마을도 해돋이가 아름다운 곳 중 하나랍니다. 정동진과 같이 ‘전남 해남 땅끝마을 해돋이 기차’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기차를 이용해 많이들 방문하는 일출명소죠. 우리나라 ‘육지의 최남단에서 맞는 신년의 태양’이라는 의미도 있어, 만약 평소 방문했던 해돋이 명소가 아닌 다른 일출명소를 찾고 있다면, 해남 땅끝 마을을 추천해요!




- 제주도 성산일출봉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인 제주도의 성산 일출봉. 일출봉에서 보는 일출 풍경은 일생동안 한 번쯤 꼭 봐야 한다고 평가받을 정도로 절경이죠. 제주도라는 위치적 특성 때문에 일출만을 위해 방문하기는 어렵지만, 제주도 여행 중, 일출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성산 일출봉을 방문해 보세요. 성산 일출봉은 특정 지역이 아닌 그 일대가 모두 해돋이 명소이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다양한 일출 풍경을 즐기기 좋답니다. 특히 일출봉 아래 광치기 해변을 추천해요! 광치기 해변은 검은 해안가와 제주바다, 그리고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답니다. 2018년, 제주에서 특별한 일출을 경험하는 건 어떠신가요?




일출명소라고 알려진 곳 이외에도 아름다운 일출 풍경을 자랑하는 장소가 많이 있답니다. 알려드린 해돋이 명소들을 참고하여, 2018년 새해의 일출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