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새해가 되면 가장 많이 하는 다짐 TOP 5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2018년 새해 계획, 모두 세우셨나요? 돈 모으기, 내 집 마련하기, 지금보다 더 건강해지기 등등 이루고 싶은 소망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다짐은 무엇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오늘부터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는 건 어떠세요?




- 생활패턴 바꾸기





밤늦게까지 깨어 있다가 아침에 늦게 일어나 허둥지둥 출근하며 시간에 쫓기는 경험,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일이죠? 그런 분들이 많이 하는 새해 다짐은 바로 ‘올해는 생활패턴을 좀 바꿔봐야겠다.’가 아닐까 싶네요. 

생활패턴을 바꿔 좀 더 시간 관리를 잘 하게 되면, 여유롭고 덜 피곤한 생활이 가능해 삶의 질이 높아진답니다. 그럼 성공적으로 생활패턴을 바꾸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짜는 것을 추천해요. 기상 시간은 물론, 취침시간, 식사 시간이나 간단한 운동 시간 등을 정해놓고, 알람을 설정해놓는 것도 좋답니다. 잊지 않고 실천할 수 있으며, 매일매일 맞춰 생활하다 보면 어느새 생활습관이 바뀌어 있을 테니까요! 스케줄러를 쓰며 매일 밤마다 하루를 되돌아보는 것도 좋겠죠?

2018년의 새해 다짐을 ‘생활패턴 바꾸기’로 정하신 분들이 목표를 꼭 이루시면 좋겠네요!




- 다이어트 하기&근육 만들기





많은 여성분의 새해 결심 중 Top 1은 바로 ‘다이어트’가 아닐까 해요. 특히 평생의 숙제가 바로 다이어트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은 새해가 되면 더욱더 그 의지가 불타곤 하죠. 각양각색의 운동기구,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와 다이어트에 좋다는 음식들을 사고는 정작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지 못해, 실패하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2018년에는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도록 팁을 알려드릴게요! 


먹어가면서 살을 뺀다는 다양한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체중감량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덜 먹는 것’이에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신진대사를 증가시켜주는 운동이 필수적이긴 하나,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식이요법 없이 운동만으로 살을 빼기는 어렵답니다. 적게 먹기, 채소를 많이 먹기, 물 많이 마시기 등 다이어트는 결국 식욕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요새는 다이어트계획을 짜고, 피드백해주는 다양한 다이어트 어플이 시중에 많이 있으니, 이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 금연하기





금연은 다이어트와 더불어 많은 분의 새해 다짐 단골 리스트죠.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담배를 끊겠다며 새해마다 다짐하는 분들이 많지만, 성공사례가 많지 않다는 사실! 2018년을 맞아 금연 결심을 세우셨다면 확실한 금연 방법을 알고 실천해보도록 해요.


가장 간단하고도 확실하게 담배와 멀어지는 방법은 바로 흡연자리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랍니다. 흡연을 할 수 있는 환경에 가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흡연빈도를 줄일 수 있겠죠? 그리고 흡연 욕구를 잊을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찾아 담배와 멀어지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강한 의지로 금연을 실천하고 있다 해도, 금단증상으로 실패할 확률이 높답니다. 금단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 연애하기





한 해를 솔로로 보낸 분들의 새해 버킷리스트에는 ‘연애하기’가 들어있을 것 같아요. 솔로 탈출을 목표로 삼으신 분들은 마인드 컨트롤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새해 연애를 위해 마인드 컨트롤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 드릴게요!


조건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 아니라, 좋은 조건이 없다며 자격지심을 갖지 못해 연애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만큼 긍정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중요하답니다. 부정적이고 주눅 들어 있는 모습은 더 이상 NO! 마인드 컨트롤로 내가 괜찮은 사람이라는 주문을 걸어보세요! 또 막연히 사람을 찾아다니기보다는 흥밋거리나 관심사의 스펙트럼을 넓혀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좋아요. 사람을 만났을 때 이야깃거리도 많아질 뿐 아니라, 활동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날 기회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 여행 가기





시간이 없어서, 돈을 충분히 모으지 못해서 등의 이유로 2017년에 여행을 가지 못했던 분들은, 새해에 꼭 여행을 가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어요. 가깝게는 국내로, 멀게는 해외 오지로 다양한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막연히 여행은 가고 싶지만,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감이 오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여행계획을 세우는 기준을 알려드릴게요!


여유 일정이 어느 정도 되어, 얼마 동안의 여행을 할지를 먼저 정하셔야 해요. 다음으로는 정해진 기간 안에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정하면 된답니다. 1박 2일의 짧은 일정은 국내를, 2박 3일에서 3박 4일의 일정에는 동아시아나 동남아시아 등의 가까운 해외로의 여행도 가능하며, 장기일 경우에는 다른 대륙에 있는 외국으로 여행을 갈 수 있죠.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어떤 것을 보고 싶은지 리스트를 만들고 굵직한 계획을 세운 후,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하면 된답니다!




많은 분이 하실법한 새해 다짐 다섯 가지와 다짐을 이루기 위한 깨알 팁들을 소개해봤어요. 여러분들만의 새해 다짐은 무엇인가요? 2018년, 새해의 기운으로 새해 계획들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