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 전국 독립영화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문화의 날을 맞이해 더욱 특별하게 영화 보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신 개봉작이 아닌 독립영화나 추억의 영화를 보고 싶다면, 독립영화관을 찾아가 보세요! 독립영화관에서는 우리가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영화를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답니다. 문화의 날인 만큼 근처 독립영화관을 찾아가 영화 한 편 보는 것은 어떠세요?




- 서울 아트시네마



<출처 : '서울 아트시네마' 공식 홈페이지>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13 (관수동, 서울극장 3층)



한국 시네마테크 협의회가 운영하는 ‘서울 아트 시네마’! 교육적, 문화적인 목적으로 영화를 상영하는 서울 유일의 민간 비영리 시네마테크 전용관이라고 합니다. 2002년 5월에 개관하여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으며, 영화축제나 특별기획전, 정기상영회, 영화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속해서 개최하고 있다고 해요.


2018년 3월 1일부터 25일까지는 ‘봄날의 영화 산책’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총 열 다섯 편의 영화를 상영하며, 영화평론가와 프로그램 디렉터 등 여러 전문가와 함께하는 시네 토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독립영화관 방문 예정이시라면 이 프로그램도 놓치지 마세요! 위치는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3층이랍니다.




- 서울 씨네큐브



<출처 : '서울 씨네큐브' 공식 홈페이지>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1가 226 흥국생명 BD 지하 2층



예술 영화관, 독립영화관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그 이름! 바로 ‘씨네 큐브’가 아닐까 싶은데요. 화제작뿐만 아니라 최신작, 명작까지 여러 프로그램을 상영하는 극장이에요. 엔딩 크레딧까지 모두 올라간 뒤에 상영관 점등을 하며, 감독이나 배우 등 여러 게스트와의 씨네 토크나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2월 28일부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아가씨’, ‘더 포스트’ 등이 상영될 예정이며, 2월 14일부터 3월 28일까지 2018 아카데미 화제작 열전으로 다양한 영화들을 상영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라요. 씨네 큐브는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1가 226, 흥국생명 빌딩 지하 2층에 있습니다.




- 서울 인디스페이스



<출처 : '서울 인디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


위치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내 1층



대한민국 최초의 독립영화 전문관! 바로 서울 인디스페이스입니다. 2007년에 처음 개관하여 지금까지 약 11년간 유지되고 있는 명맥 있는 독립영화관이며, 단 한 개의 상영관에서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독립영화를 상영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독립영화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도대체 독립영화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을 텐데요, 인디스페이스에서는 독립영화만을 상영하고 있으므로 미리 상영시간표를 확인해 보신 뒤 방문하시면 좋다고 해요.


2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누에치던 방’, ‘공동정범’, ‘피의 연대기’, ‘환절기’, 그리고 인디포럼 월례비행 빨간 벽돌 대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영화가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셔도 좋겠죠? 인디스페이스는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 대전 아트시네마




위치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192, 3층



서울뿐만 아니라 대전에도 독립영화관이 있다는 것! 이미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대전 아트시네마’는 많은 독립영화, 예술영화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독립영화관이랍니다. 일반 영화관처럼 화려한 느낌은 아니지만, 방문하셨을 때 옛날 영화관의 특별한 감성을 가득 받아서 나오실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대전 아트시네마 역시 한 개의 상영관에서 여러 가지의 영화를 상영하는데요. 2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블레이드 러너: 파이널 컷’, ‘러빙 빈센트’, ‘탠저린’, ‘앤트로포이드’, 그리고 대전의 독립영화인 ‘대전로코’ 시사회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치는 대전 동구 중동 27-11이며 예전 동보극장 자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 전주 영화제작소



<출처 : '전주영화제작소' 공식 홈페이지>


위치 :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전주객사 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매년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유명한 그곳, 바로 전주!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운영하는 ‘전주 영화제작소’는 전주의 유일한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인 전주 디지털 독립영화관이 있답니다. 국내, 해외의 독립영화와 예술영화, 그리고 고전 명작들을 상영하며 다양한 세미나, 포럼, 강연 등이 개최되기도 하는 곳이에요. 


2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에 상영되는 프로그램은 ‘오직 사랑뿐’, ‘더 포스트’, ‘언프리티 소셜 스타’, ‘지구: 놀라운 하루’, ‘천사는 바이러스’라고 하니 관심 있게 지켜보시던 독립영화가 있다면 문화가 있는 날을 기념해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실 것 같아요! 전주 영화제작소는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전주객사 3길 22에 있으며, 영화관은 4층이니 참고하세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소개해드린 전국의 독립영화관들! 우리가 매일 보던 상업영화와는 달리 독립영화만의 색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이번 기회에 독립영화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