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취미존중] 방송댄스 어디까지 해봤니?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댄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몸에 딱 맞는 셔츠와 재킷 대신 헐렁한 맨투맨과 볼캡을 쓰고 남다른 SWAG를 풍기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직장인들을 위한 방송댄스 동호회 'Krush Crew'인데요. 부장님도 깜짝 놀랄 흥과 댄스 실력을 가진 그들을 행복한:D가 만나보았습니다.




"SWAG 넘치는 직장인 - Krush Crew"



<▲사진 클릭 시, Krush Crew 유튜브로 이동>


칼 군무를 구사하며 크러쉬한 매력을 폴폴 풍기는 이들은 Krush Crew의 멤버들로 전문 댄서가 아닌, 일반 ‘직장인들’입니다.



<▲사진 클릭 시, Krush Crew 유튜브로 이동>


Krush Crew(크러쉬크루)는 단장님의 닉네임 Krystal의 K와 crush의 합성어로, 2016년에 만들어진 직장인 방송댄스 동호회입니다. 크러쉬크루의 단장님은 “직장인들은 업무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만, 이를 풀 곳이 마땅치 않고 댄스 학원 역시 클래스마다 청소년이 함께 수업 받는 경우가 많아 직장인들이 들어가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라며, “직장인들을 위한 댄스 동호회를 만들기 위해 Krush Crew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직장인들의 Needs 3요소를 한 번에“







업무로 바쁜 일상을 쪼개면서까지 취미생활을 찾는 이유에는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친목’ 등 여러 니즈가 있기 때문인데요. 방송댄스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다이어트와 친목 도모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취미생활입니다. 




Ponit 1 다양한 공연활동 & 몸치도 OK 


좋아하는 아이돌 음악에 맞춰 댄스를 배우는 것 자체도 힐링이지만, Krush Crew에서는 할로윈 공연부터 지역 문화축제, 댄스 버스킹, 기업프로모션 공연 등 다양한 공연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중 할로윈 공연은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그 외 공연은 수요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활동 멤버는 K-seed부터 K-crew로 나뉘어져 차근차근 댄스 교육을 받게 됩니다. 매회 별 본인이 연습한 영상 및 완성 영상 촬영에 참여할 수 있고, 처음 접하는 분들은 느린 속도부터 원래 속도까지 템포에 맞춰 안무를 연습하기 때문에 즐기면서 천천히 따라오다 보면 어느새 향상된 자신의 댄스 실력을 체감하게 됩니다. 




Point 2 즐기면 다이어트는 덤! 





Krush Crew에서는 매월 안무 난이도에 따라 3~4곡의 안무를 연습하고, 커버합니다. warm-up에서는 유산소 운동 - 근력 운동 - 매트스트레칭 - 코어운동을 하고, 리듬트레이닝과 K-pop lesson을 거친 후, 휴식을 취하는 등 균형 잡힌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근력운동과 다이어트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몸치’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Point 3 2040 직장인들로 모인 크루 







직장인 방송댄스동호회 Krush Crew는 20대부터 40대까지 직장인을 타겟으로 한 동호회로 댄스라는 공통된 취미생활을 통해 하나가 됩니다. 연령대가 비슷하면서 직장의 고충을 함께 나누다 보니 친해질 수밖에 없겠죠?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직장을 다니며 업무에 몰두하다 보면, 최신 트렌드에 뒤처지기 쉬운데요. 방송댄스는 최신 유행곡 위주로 댄스를 배우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주 들었던 익숙한 노래 혹은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다 보면 몸의 유연성과 풍부한 표현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삶에 새로운 활력이 필요하신 분들, 즐기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취미생활로 ‘방송댄스’를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행복한:D가 준비한 취미생활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오감이 즐거운 취미생활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