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슬기로운 대학생활] A+ 학교생활을 위한 대학교 학생 복지 서비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어느덧 개강한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벚꽃이 피면 그 시기가 중간고사라고 하죠. 벚꽃이 만개한 지금! 중간고사를 서둘러 준비할 시기입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시험 준비와 대학생활을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요. 바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대학교 학생 복지 서비스입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대학교 학생 복지 서비스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대학교 앱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유용한 앱입니다. 대학교는 한 자리에서 수업하는 것이 아니고, 교수님마다 학회 일정 등 바쁜 행사가 많아서 강의 관련 공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갑자기 휴강, 또는 강의실이 변경될 수도 있고 과제 관련 공지가 올라올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때 유용한 대학교 앱! 수업 관련 공지를 컴퓨터로 확인하지 않아도 앱에서 수시로 확인 할 수 있고, 도서관의 빈자리의 여부, 학교식당의 메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아직 대학교 지리가 어렵다면 앱의 지도를 보면서 찾아갈 수도 있어요.




스터디룸





대학교에서는 팀을 이뤄 과제를 하는 일명 조별 과제가 많습니다. 의견을 서로 나누고 정리도 해야 하는데 카페를 매번 가자니 부담스럽고 소란스러운 분위기에 집중도 잘 되지 않는다면? 그럴 때 유용한 대학생활 학교 서비스는 학교 내부의 스터디룸입니다. 적은 인원을 위한 스터디룸도 있고, 10명 이상이라면 세미나실을 빌릴 수도 있죠. 빌릴 수 있는 인원은 대학교 규정마다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칠판 혹은 프로젝터까지 사설 모임 공간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하기 때문에 가격 걱정 없이 조용한 분위기에서 모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학교 내부에 있어서 모이기에도 쉽죠.




도서관 및 논문 사이트





대학생은 과제를 할 때, 시험을 볼 때 참고 자료가 많이 필요합니다. 과제 시, 참고 자료를 명확히 밝혀야 하는데, 인터넷 검색은 출처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아 논문 및 도서를 참고하는 것이 좋죠. 하지만 그때마다 책을 사는 것이 부담스럽고 논문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대학교 도서관을 적극 이용해보세요. 강의를 들은 학생들이 요청한 도서를 구입해놓은 경우가 많아, 강의 때 필요한 도서 및 논문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에 없는 논문은 대부분 학교와 연계된 논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교내 도서관 사이트를 로그인하고 홈페이지 아래에 있는 논문기관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 연계되어 원하는 논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내에서만 논문 사이트가 활성화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취업진로센터





대학생활 중 취업을 준비하고 싶은데 취업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할지 막막하다면 학교 내에 있는 취업진로센터를 이용해보세요. 내가 원하는 관심 분야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그에 맞는 취업 정보를 보내주기도 하고, 취업 시즌에 맞춰 모의 면접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취업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대학생들의 자기 점검 및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죠.


아직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분야로 가야 하는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취업진로센터는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성격유형검사 같은 각종 심리 검사로 내가 어떤 일을 할 때 좋은지 쉽게 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이상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학생 복지 서비스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대학교마다 해당 규정 및 시설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학교에서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들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대학교 학생 복지 서비스들 참고해서 더욱 편안한 대학생활 하세요! 다음에는 더 알찬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