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뮤직페스티벌 200% 즐기는 법, 준비사항&필수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취향 저격 노래를 하루 종일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뮤직페스티벌입니다. 지금은 뮤직페스티벌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4월과 5월! 뮤직페스티벌을 즐기러 가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뮤직페스티벌에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준비 사항과 뮤직페스티벌 200%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챙기기 





뮤직페스티벌은 보통 푸른 잔디 위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앉을 곳이 많이 없어요. 강철 체력이어도 하루 종일 서 있는 것은 무리! 편안히 누워서 쉴 수 있는 돗자리를 챙겨주세요. 저녁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담요까지 챙겨주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다음은 우비! 갑자기 내리는 비에 우산을 펼칠 수도 있지만, 그러면 공연을 보는 다른 사람의 시야를 가릴 수 있어요. 공연장의 뜨거운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우비 착용을 권장 드립니다. 반대로 해가 쨍쨍한 날은 자외선 보호를 위한 선크림과 선글라스를 챙겨주세요! 공연을 보는 건 생각보다 체력이 많이 드는 일이에요. 중간중간 수분과 당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물과 간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먹고 끈적해진 손을 닦을 수 있는 물티슈와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봉지도 함께 챙겨서 매너 있는 관객이 되도록 해요!




-관객 안전수칙 지키기





즐거운 뮤직페스티벌을 위해 관객 안전 수칙을 꼼꼼하게 읽고 지킨다면 안전하게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겠죠? 가끔 자동차 위로 올라가거나 인기 가수의 공연을 보기 위해 사람들을 밀치는 분들이 있는데, 무작정 돌진하는 것은 누군가를 다치게 할 수 있는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안전거리를 유지해주세요! 또한, 비가 내리거나 내린 뒤, 잔디는 굉장히 미끄럽기 때문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관객 에티켓을 지켜 우리 모두 흥겨운 축제를 안전하게 즐깁시다!




-위치 파악하기






뮤직페스티벌은 주로 넓은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화장실이 어디 있는지, 공연장소는 어디인지 미리 파악해 놓는 것이 좋아요. 입장 팔찌를 받을 때, 부스에서 공연장 지도가 있는 팜플렛을 챙기고 한 바퀴 돌면서 주요 시설들의 위치를 미리 둘러보세요. 홈페이지에서 대부분 공연장 지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미리 파악해 놓아도 좋아요.


여기서 꿀팁은 공연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나만의 타임테이블을 만들어두는 것입니다! 어떤 공연을 언제 어디서 볼 건지 이동 경로와 시간을 체크해, 좋아하는 뮤지션의 공연을 놓치지 않을 수 있죠. 보물찾기처럼 생각지도 못한 취향 저격 뮤지션을 만날 수도 있지만, 꼭 놓치고 싶지 않은 가수의 공연이라면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겠죠?




-이벤트 참여하기





뮤직페스티벌에서는 많은 브랜드가 참여해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주류, 음료, 식품, 의류브랜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죠. 음악축제 타이틀에 어울리는 브랜드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하게 내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찾을 수도 있어요. 또한, 이벤트 부스 안에서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을 주기도 하고 주류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한다는 사실! 주요 공연이 시작하기 전, 오전 시간에 이벤트를 참가하면 대기하는 사람들이 적어 기다리지 않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뮤지션 노래 가사 미리 외우기





뮤직페스티벌은 뮤지션만의 축제가 아닌 관객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입니다. 노래 가사 미리 외우는 것은 공연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궈 주는 방법이죠. 가사를 함께 따라 부르는 모습을 보면 아티스트들도 흥도 나고, 모르고 듣는 것보다 더 귀에 쏙쏙 박혀서 두 배로 즐길 수 있답니다! 아이돌 공연을 보기 전에도 응원법과 가사 숙지는 필수라고 하죠. 함께 어울려 잘 뛰놀기 위해서는 미리 노래를 듣고 가사를 외워 오는 것이 좋습니다. 




뮤직페스티벌 성수기를 맞아 200% 즐기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의 꿀팁을 참고한다면 결코 티켓값이 아깝지 않은 뮤직페스티벌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오래오래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흥겨운 시간 보내기를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