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청춘여행 가이드북]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주의사항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4월 여행분야 인기 검색어 1위, 베트남 다낭! 많은 청춘들이 4월을 맞이해 다낭으로 떠나고 있습니다. 다낭은 자유여행으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다낭 자유여행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다낭 여행 시 주의사항과 꿀팁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트남 환율 확인, 환전 팁


- 베트남 동, 원화 쉽게 비교하기





우리나라 원화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면 단위가 너무 커서 놀라는 분들이 많죠. 천원이 베트남에서는 2만 동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너무 큰 금액에 손을 떠는 분들이 계신데요. 놀라지 마세요! 지금부터 환율을 쉽게 계산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1,0000 ÷ 2 = 5,000

5,000에서 0 빼기 = 500


환율은 그때그때 차이가 있지만 보통 100동에 5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니 원화를 동으로 계산할 때 나누기 2를 하고 뒤에 영을 하나 제거한다고 생각하면 편하겠죠?




- 한국에서 원-달러 환전 후, 베트남에서 달러-동 환전하기





우리나라에서 동을 취급하는 은행이 많지 않고, 비인기 통화라서 환율 우대도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달러로 환전한 뒤, 베트남 현지에서 다시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러는 거의 모든 은행에서 환전을 해주고 환율 우대 혜택도 많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어플을 이용해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베트남 공항에 도착 후, 바로 100% 환전하는 경우도 많은데 다낭 시내에서 여행 비용의 80%, 공항에서 20% 정도를 환율 하는 게 좋습니다. 공항의 환전소는 환율 우대가 크지 않기 때문에 큰 금액은 시내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오토바이 조심하기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무척 많은 곳입니다. 다낭도 예외일 수 없죠. 길을 건널 때는 주위를 살피고, 절대 달려가지 마세요. 천천히 양 옆의 오토바이를 보면서 건너야 한답니다. 베트남은 건널목이 많지 않고 오토바이가 쌩쌩 달리기 때문에 처음 방문하면 언제 건너야 할지 몰라서 계속 기다리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럴 때는 주변의 현지인이 건너는 타이밍에 맞춰 따라 건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낭 택시 이용하기





-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하자

오토바이가 많은 다낭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한 지역이 아닙니다. 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택시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죠. 단,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니 아래 주의사항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 택시 이용 주의사항

1. 미터기가 없다면 부르는 게 값


미터기가 없다면 택시 기사 마음대로 값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택시 탑승 전, 미터기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미터기의 가격 급상승


미터기가 있다고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기계 조작을 이용해 미터기 가격이 초고속 인터넷처럼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죠. 이 경우, 당황하지 말고 기사님께 중간에 내리겠다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위 헷갈리지 말기


종종 동의 단위를 헷갈려서 금액을 추가로 지불하는 경우도 있으니, 예상 비용을 준비했다가 내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여행의 천국 베트남 다낭!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이 있고 사계절 내내 물놀이가 가능해 언제든 떠나기 좋은 나라입니다. 저렴한 물가 덕분에 주머니가 가벼운 청춘들의 알찬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죠. 오늘 알려드린 주의사항과 꿀팁을 참고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다낭 여행 떠나보세요: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