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힙하다 힙해! 6월 축제&뮤직페스티벌 총정리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매년 여름이 되면 다양한 뮤직페스티벌이 우리의 심장을 뜨겁게 만들죠. 인디부터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6월 축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열정 가득한 뮤직페스티벌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것 어떠세요? 지금부터 힙한 뮤직페스티벌을 소개해드릴게요.




필스너 파크 뮤직페스티벌



<출처 '멜론 티켓' 홈페이지>


기간 : 2018.06.16~2018.06.17

장소 :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올해 처음 열리는 필스너 파크 뮤직페스티벌은 체코의 맥주 업체 필스너우르켈이 후원하고, 비이시탄젠트와 CJ E&M이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는 '도심 속 공원에서 맞이하는 휴식'으로 서울 올림픽 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립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체코에서 온 전문 텝스터들이 직접 푸어링한 생맥주를 마실 수 있어 귀와 입이 모두 즐거운 축제입니다. 곳곳에 맥주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재미를 더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볼거리가 있을지 벌써 기대되지 않나요? 장기하와 얼굴들, 정준일, 장재인, 스웨덴 세탁소, 치즈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악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레인보우 페스티벌



<출처 : '레인보우 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기간 : 2018.06.02~2018.06.03

장소 : 자라섬 


캠핑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줄 레인보우 페스티벌! 낭만적인 캠핑을 즐기면서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한 번쯤 꿈꿔보는 캠핑 속의 낭만을 실현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최대 1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캠핑 천국 자라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연이 진행되는 ‘레인보우 스테이지’, ‘포레스트 스테이지’는 물론 흥겨운 춤이 절로 나오는 ‘미드나잇 클럽’과 아기자기한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차를 마시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홀리데이’와 빅재미를 선사해줄 ‘캠핑 레크레이션’, ‘스탠드업 코미디쇼’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지루할 틈 없는 알찬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울트라 코리아 2018



<출처 : '울트라 코리아 2018' 공식홈페이지>


기간 : 2018.06.08~2018.06.10

장소 : 잠실종합운동장


이번에는 한국에서 만나기 힘든 외국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힙한 페스티벌을 소개할게요. 일렉트로닉 강국 네덜란드의 핵심 아티스트이자 세계적인 레이블 프로토콜 레코딩의 수장인 니키 로메로, 프로그레시브 하우스의 천재라고 불리는 제드, closer로 12주 연속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체인스모커스, 한국에서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아이스 큐브와 모드스텝까지, 소개하기도 벅찬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 페스티벌입니다. 이미 팬들 사이에서는 출연진이 공개되자마자 3일권을 예매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힙한 축제랍니다. 




스카페스티벌



<출처 : 스카페스티벌 포스터>


기간 : 2018.06.16

장소 : 수원실내체육관


한국의 힙합 페스티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카 페스티벌은 많은 사랑을 받은 고등래퍼2의 주역들을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1차 라인업에서 크러쉬, 해쉬스완, 창모, 김효은, 주노플로, 행주, 보이비 지구인, 디피알 라이브가 공개되어 주목을 받았는데요. 2차 라인업으로 고등래퍼 붐을 일으킨 김하온, 이로한, 이병재, 김윤호, 방재민이 출격을 알렸습니다. 한국 힙합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스카페스티벌에서 스트레스를 모두 흘려버리세요! 




지쳐버린 몸과 마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6월의 뮤직페스티벌!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페스티벌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취향에 맞춰 다양한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니, 사랑하는 사람과 신나는 하루를 보내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대방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