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금융권 취업을 위한 필수 자격증 AFPK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최근 금융권 취업에 대한 인기가 예사롭지 않은데요.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봐야 할 자격증이 있다는 것, 혹시 아시나요? 바로 'AFPK(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인데요, 그럼 AFPK에 대해 알아볼까요?




AFPK란?




 


AFPK, 이름만 들어서는 무슨 자격증인지 잘 와닿지 않죠? 바로 개인 재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AFPK는 '한국 FPSB'라는 기관에서 주관하는 자격인증시험인데요, 한국 FPSB가 인증한 교육기관에서 지정 과목을 수강하여야만 시험에 대한 응시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AFPK 시험 정보

 


출처: FPSB Korea 홈페이지
 

AFPK 시험은 1년에 3번씩 치러지며 ‘모듈1’과 ‘모듈2’라는 과목별로 구분된 시험이 있는데요, 따로 응시할 수 있으며 두 시험 별도로 부분합격이 가능합니다. 부분합격의 유효기간은 1년이니 꼭 참고하세요! 또한 전체 합격은 전체 평균 70% 이상, 모든 과목에서 40% 이상의 과락 기준을 통과하여야 승인됩니다.

 

2018년 하반기 시험 일정은 8월과 12월 2회 남았습니다. 원서 접수 기간은 8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니 이번 여름 방학기간에 접수 일정 놓치지 말고 꼭 좋은 성적 거두세요!

 

 AFPK 자격시험

 2018년도 제2(70)

2018년도 제3(71)

원서 접수 기간

86() 오전 9~

813() 오후 8

1119() 오전 9~

1126() 오후 8

시험 일자

825() 14 - 18

129() 9- 13

 

 

2018년도 AFPK 자격시험 일정표 자세히 보기




AFPK 시험 주의사항




 

AFPK 시험에는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사인펜, 계산기가 필요한데요, 특히 계산기는 한국 FPSB에서 지정한 계산기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휴렛패커드사 10B, 10B2, 12C, 12C Platinum, 17B2
- 텍사스인스트루먼트사 BA2Plus, Professional
- 일반계산기 (단, 메모리 기능이 있는 계산기 및 공학용 계산기는 불가)

 

AFPK는 매년 1~2만 명이 응시하는 시험이며 약 25%의 낮은 합격률을 가지고 있는 시험인데요, 잘못된 준비물로 시험을 시작해 보기도 전에 탈락하는 일은 없도록 해요!




AFPK 자격증과 직업






AFPK 시험 합격 후 발급된 자격증은 어떤 직업에서 많이 사용될까요? 바로 고객의 재무 상황을 파악하여 적합한 금융 솔루션을 권유하는 ‘재무 설계사‘입니다. AFPK 자격증은 이제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부문에서 전문 자격증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문 금융인으로 거듭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2018년의 새로운 목표로 AFPK 자격증에 꼭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