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대학생 금융 꿀팁 나에게 맞는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요즘 다양한 혜택들을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 종류가 참 많은데요, 하지만 어떤 카드가 나에게 가장 적합한 혜택을 가지고 있는지 몰라서 고민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의 소비패턴에 맞는 체크카드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전월 실적 확인해보기





‘전월 실적’이란 해당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이전 달에 결제한 금액의 총액을 의미하며, 전 달의 1일부터 말일까지의 승인 금액을 의미합니다. 일부 체크카드는 일정 금액 이상의 전월 실적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혜택의 항목도 있는데요, 카드사 마다 적용되는 혜택이 다르므로 사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체크카드 사용 장소 파악하기



 


체크카드에 아무리 혜택이 많아도 받지 못하는 혜택이라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일 텐데요, 체크카드의 더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카드를 주로 사용하게 될 장소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이라면 대형마트 할인이나 주유할인 항목은 많지 않아도 되지만 패스트푸드, 특정 브랜드 카페 할인이나 대중교통 페이백 할인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취미에 따른 체크카드 혜택 확인하기





또한, 자신의 평소 취미를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각 체크카드마다 제공하는 혜택 분야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맛집 탐방, 영화관람, 통신비, 여행 등 어떤 분야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는지를 파악한다면 더욱 자신에게 맞는 체크카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혜택들을 정리해서 카드에 적어두기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정작 내 카드가 어떤 혜택이 해당되는지 잊을 때가 있는데요,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의 항목을 포스트잇에 정리해서 카드에 붙여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특정 브랜드 카페 이용 시 캐시백 할인이 적힌 카드를 확인하고 이를 이용하면 놓치지 않고 혜택을 누릴 수 있겠죠? 


자신에게 알맞은 체크카드 혜택을 찾아서 더 많은 행복을 누리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