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소떡소떡부터 도리뱅뱅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이제 곧 많은 분이 귀향길에 나설 예정인데요. 설레는 마음을 안고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맛있는 휴게소 음식에 고개가 절로 돌아가고는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석을 맞이해 군침 도는 휴게소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프롬이와 함께 맛있는 휴게소 음식 찾아볼까요?




서산휴게소, 어리굴젓 백반





입안 가득 풍성한 바다 향이 나는 어리굴젓과 김이 모락모락 나는 쌀밥의 조화!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서산휴게소에서는 어리굴젓 백반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휴게소 맛집 월드컵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감칠맛이 일품인 음식입니다. 약간은 심심한 듯한 된장국으로 입안을 깔끔하게 씻어주고, 김과 어리굴젓을 함께 먹으면 풍미가 확 살아나는 게 포인트인 메뉴죠.




횡성휴게소,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출처:’한국도로공사’블로그>


횡성 하면 가장 유명한 음식이 바로 한우인데요. 이러한 횡성의 지역적 특색이 영동고속도로의 횡성휴게소 메뉴에도 고스란히 스며들었습니다.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는 횡성의 특별한 한우와 더덕의 향긋한 콜라보가 환상적으로 짝꿍을 이루는 메뉴입니다. 가격은 15,000원으로 휴게소 맛집 메뉴로써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횡성 한우와 더덕의 콜라보라면 충분히 지불하고 먹을 만한 가치가 있는 고급스러운 휴게소 음식이죠!




안성휴게소, 소떡소떡





안성휴게소에는 귀여운 이름만큼이나 별미로 불리는 메뉴, 소떡소떡이 있습니다. 방송에 많이 등장한 적이 있어서 휴게소 맛집 방송을 봤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떡과 소시지의 환상 조합으로 풍족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휴게소 음식이죠. 이 밖에도 안성휴게소에는 수제 어묵과 반건조 오징어 등 다양한 간식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금강휴게소, 도리뱅뱅 백반



<출처:’한국도로공사’블로그>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달리다 보면 정말 특이한 음식을 파는 금강휴게소를 만날 수 있는데요. 금강휴게소에서는 도리뱅뱅 백반을 메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휴게소 맛집 메뉴들과는 달리 과감하게 차별화를 둔 도리뱅뱅 백반! 민물고기를 살짝 튀겨 양념을 발라 맛있게 조리한 도리뱅뱅은 고소한 맛과 매콤한 향이 일품이라고 전해지는데요. 금강휴게소의 아름다운 경치까지 더해지니, 고향으로 떠나는 길이 더욱 즐거울 것 같습니다. 




고향으로 떠나는 추석 연휴의 고속도로는 설렘도 가득하지만, 때로는 교통체증으로 지루해지기도 하는데요! 그럴 땐 행복한:D가 소개해드린 맛있는 휴게소 메뉴들을 통해 배도 달래주고, 피로도 회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