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추석 특별할인! 추석에 가족과 가볼 만한 곳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 가족과 함께 보내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대부분의 가게가 영업을 닫기 때문에 집에서 쉬는 것 말고는 크게 할 것이 없는 연휴이기도 합니다. 정부에서는 행복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특별한 추석 민생 안정 대책을 준비했는데요. 그 중 다양한 문화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는 소식이 눈에 띕니다. 가족들과 함께 추석에 가볼 만한 특별한 곳들! 다채로운 추석행사가 펼쳐지고 있는 박물관부터 영화관까지 다양한 혜택을 함께 알아볼까요?




추석에 가볼 만한 곳 : 박물관 및 문화유적 무료개방 





이번 추석에 박물관과 문화유적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경복궁 내에 위치한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맞이 송편 빚기, 매 인형 만들기, 고무신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열리고 전통공연이 펼쳐집니다.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옛, 지금, 미래의 한글’을 주제로 공연을 진행해, 우리나라 말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역시 한가위 특집 공연인 두드락과 가면극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방 국립 중앙박물관 및 전시관에서도 무료개방과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창경궁과 경복궁에서는 특별야간관람이 시행되고 4대궁,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 등에서는 휴무일 없이 지속적으로 무료개방을 한다고 합니다.




추석에 가볼 만한 곳 : 문화예술관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과천관, 덕수궁관, 서울관 등이 정상개관과 무료관람을 시행합니다. 다만 과천관, 덕수궁관은 9월 27일 휴관, 서울관은 9월 24일 휴관하니, 방문 전 추석 휴관일을 착각하지 않도록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립국악원에서는 달맞이 행사로 선착순 700명에게 연희마당에서 잔치를 펼친다고 합니다. 줄타기 공연과 소원을 비는 추석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추석에 가볼 만한 곳 : 공원 및 농촌체험 마을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및 국립생태원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무료체험을 실시하고, 지역주민에 한하여 무료입장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또한, 국립공원 야영장 등에서도 무료 캠핑스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국립공원 역시 다양한 할인 및 무료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설악산과 북한산 국립공원은 무료로 생태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함상공원은 입장권 20%의 할인 혜택을, 함상공원은 입장료 50% 할인, 진해 해양공원도 관람료 할인을 각각 진행합니다.




추석에 가볼 만한 곳 : 영화관 할인 및 특별이벤트 실시





추석에는 영화관별로 추석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CGV는 추석패키지를 통해 영화관람권과 콤보할인권을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가박스에서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이용하여 MX관과 더부티크 스위트 등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롯데시네마도 한가위 패키지를 통해 영화관람료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추석행사 소식으로 즐거운 명절을 더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풍요로운 추석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은 그런 추석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