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처음 시작하는 창업! 어떻게 하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요즘은 취업을 위해 기업에 지원하는 경우도 많지만, 자신만의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창업을 처음 시작할 때 뭐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순간이 많죠. 그래서 전국 곳곳에서는 청년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직업 창출을 위한 다양한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들! 자세한 내용과 함께 살펴보아요~




전남 청년 창직전문가 양성사업



<출처 :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 전남 청년 창직 전문가 양성사업 포스터>


전남 청년 창직전문가 양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기존 직업에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하여 또 다른 직업을 만들어내기 위한 사업입니다. 창직 전문가 과정은 행전안전부에서 공모했던 2018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정책으로서 나주, 광양, 여수,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청년 창직전문가 양성사업은 만 18세 이상~만 39세 이하의 여수, 광양, 나주의 미취업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창업지원금 1천5백만 원과 창직 교육 및 컨설팅 등이 함께 진행되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https://bit.ly/2DHRH8c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출처 : 강남구청청년창업지원센터>


지자체 최초로 설립된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IT 창업, 기술창업, 디자인 창업, 지식서비스 창업, 총 4가지 분야의 예비 창업자들을 모집하여 매년 2월 중순부터 3월까지 입주기업을 선정합니다. 



<출처 : 강남구청청년창업지원센터>


무상으로 창업공간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창업 프로그램 교육과 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고, 창업 멘토링, 전문가 컨설팅도 진행되어 사업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해외사업 쪽의 지원도 확대해나갈 계획으로 입주기업들은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지원 조건은 지원일을 기준으로 강남구에 주소를 가진 예비 창업자여야만 합니다.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http://www.gnstartup.or.kr/




대전•세종 청년창업사관학교





대전과 세종지역은 대덕 특구가 자리 잡고 있어서 다양한 연구개발 및 협업이 가능한 창업의 메카입니다. 대전, 세종 창업사관학교는 이번 달 7일 새롭게 문을 열었는데요.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기존에 창업했더라도 사업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선정하여 기술 역량을 기르는 데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전담교수를 통해 전문적인 창업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1인당 연간 최대 1억 원의 금액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친다고 합니다.   


*K-스타트업https://bit.ly/2PpMgB8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김포시에서도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포시는 청년창업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8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수강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의 시작과정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창업 이후에도 SNS 마케팅 등과 같은 디테일한 전문가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창업자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김포시청 https://bit.ly/2Dp9KiS





창업을 처음 시작할 때는 혼자서 해결하기에 정말 어려운 고비와 난관이 많습니다. 따라서 나만의 독특한 아이템과 역량을 가지고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전국 각 도처에 마련되어 있는 정부의 창업 관련 정책을 활용해보세요! 언젠가 제2의 스티브 잡스, 주커버그라고 불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