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여행 HOT 스팟 : 눈이 즐거운 단양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벌써 열흘밖에 남지 않은 11월, 아쉬운 11월이 지나가기 전에 눈이 즐거워지는 단양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양은 짜릿한 스카이워크 체험과 감탄이 나오는 절경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찾는 지역인데요. 지금부터 행복한:D와 함께 단양으로 여행 떠나봐요~




단양여행 코스 1. 도담상봉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도담상봉 전경>


위치 :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단양팔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도담삼봉. 도담삼봉은 남한강 상류의 가운데에 위치한 암석으로 만들어진 섬입니다. 단양여행 코스 중에서도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으로 조선개국공신 정도전이 이곳에 방문하여 풍월을 감상하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져 내려오고 있죠. 정도전의 호가 삼봉이 된 배경에도 도담상봉에 있는 세 개의 기암, 삼봉에서 지어왔단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만큼 도담상봉은 최고의 기암 절경을 이루는데요. 강변을 따라 무지개 모양으로 자연 생성된 석문은 최고의 명경으로 꼽힙니다. 방문하는 사람마다 장엄한 풍경에 넋을 잃고 바라보게 만든다고 하네요. 




단양여행 코스 2. 수안보 온천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위치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고려사와 세종실록지리지에도 등장하는 유서 깊은 온천에서의 아늑한 힐링~! 수안보 온천은 3만 년 전부터 솟아오르기 시작했다고 추정되며, 일명 살아있는 온천으로 불리는데요. 한 달 동안 썩지 않을 만큼 활동하는 온천수로도 유명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고, 약알칼리성으로 신체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죠. 충주시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수질관리도 아주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단양여행 코스 3. 만천하 스카이 워크



<출처 : 만천하스카이워크>


위치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만천하 스카이 워크는 단양여행 코스 중에서 가장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정도 되는 수면 아래를 내려다보는 경험은 짜릿한 기분과 낭만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죠.



<출처 :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시내와 남한강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만천하 스카이 워크는 많은 관광객이 1순위로 찾는 여행코스가 될 만큼 유명한 곳인데요. 만약 짜릿한 체험을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하늘을 걷는 기분, 만천하 스카이 워크에서 하늘을 걸어보는 것 어떨까요?




단양여행 코스 4. 이끼터널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이끼터널>


위치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129-2


수양개빛터널 인근에 위치한 신비로운 이끼터널! 단양여행을 할 때 신비롭고 독특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끼터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길게 이어지는 터널 벽면에 자연적으로 푸른 이끼가 가득 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마치 다른 세계를 통과하는 것 같은 독특한 경험을 전해주는 곳입니다. 특히 이끼터널을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단양여행 코스 5. 새한서점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새한서점>


위치 : 충북 단양군 적성면 현곡리 56


여행을 다닐 때 아주 예쁜 독립서점을 들리는 것도 하나의 묘미인데요. 새한서점은 영화 내부자들에 등장하면서 유명해진 여행지입니다. 새한서점은 12만 권 이상의 서적과 전문자료, 원서 등을 취급하는데요. 평일 9시부터 19시까지 연중무휴 운영되니, 아날로그 감성과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단양여행 시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늘을 걷는 짜릿한 스카이워크부터 신비로운 풍경의 이끼터널과 소담한 서점의 이야기까지 함께하는 단양여행! 예부터 단양은 맛있는 음식과 절경으로 유명했는데요.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멋지고 특별한 여행지도 넘쳐난답니다. 다가오는 주말, 독특하면서도 신비한 낭만과 재미가 함께하는 곳 단양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