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성탄절 특집, 추억 속 크리스마스 캐롤 추천



징글벨♪ 징글벨♬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듣기만 해도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노래가 있죠! 바로 크리스마스 캐롤인데요. 지금부터 행복한:D와 함께 연말의 분위기를 더욱더 살려주는 추억의 캐롤을 들어 보겠습니다~




Last Christmas – Wham!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명곡, Last Christmas!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거리나 상점에서 흔하게 들을 수 있는 캐롤인데요. 탑듀오로 유명한 영국의 Wham!의 노래로 수많은 가수가 재해석해 커버한 곡이기도 합니다. 영국에서는 역사상 2위의 싱글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밝은 분위기의 멜로디와 달리 실연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크리스마스에 솔로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곡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Feliz Navidad - Jose Feliciano





‘I want to wish you a merry Christmas~’란 가사만 들어도 멜로디가 떠오르는 노래, 호세 펠리시아노(Jose Feliciano) 원곡의 ‘Feliz Navidad’ 역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캐롤입니다. 펠리스 나비다, ‘Feliz Navidad’는 스페인어로 메리크리스마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흥겨운 멜로디 덕분에 많은 영화와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죠.’ I want to wish you a merry Christmas’로 반복되는 후렴구는 어린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구성되어 흥겹고 신나는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 적합한 캐롤입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 Mariah Carey





도입부의 종소리만 들어도 어떤 노래인지 알 수 있는 캐롤! 바로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인데요. 이 노래 역시 크리스마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최고의 명곡입니다.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시원시원한 머라이어 캐리의 가창력이 완벽한 조합을 자랑하며, 밝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음악이죠. 발매한 지 10년도 넘었지만, 세월을 뛰어넘는 멜로디와 감각적인 가사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캐롤이랍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 김현철과 어린이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이라는 문장만 들어도 아이들의 맑고 깨끗한 목소리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 노래는 크리스마스에 교회에 가면 자주 듣게 되는 대표적인 찬양곡입니다. 찬양곡이라고 해서 일정 종교에 치우쳐 있을 것 같지만, 이 노래는 대중적인 캐롤로 더 유명한데요. 부드러운 멜로디와 아이들의 합창이 누구라도 좋아할 수밖에 없게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려주는 수많은 캐롤들! 캐롤만 들어도 가슴 속에서 느꼈던 즐거움과 설렘이 떠오르곤 하는데요. 올해는 행복한:D가 추천해드린 특별한 캐롤으로 어린 시절의 감성도 되살리고, 낭만적인 성탄절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