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내보험 찾아줌 : 업그레이드 된 휴면보험금 찾기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가입자가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이 2018 11월 기준 10조원 가까이 쌓여있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숨은 보험금이 많은 걸까요? 가입자가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이 생긴 이유는 다양합니다.

                                                                                        

지급사유가 발생한 뒤 만기가 도래하지 않은 중도보험금이 74,500억원으로 가장 많고, 만기도래 후 소멸시효가 남아 있는 만기보험금이 13,700억원, 소멸시효가 지난 휴면보험금이 약 1조원이라고 하는데요. 이 많은 숨은 보험금의 정당한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서는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캠페인과 함께 내보험 찾아줌(zoom)’ 사이트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시스템, 어디가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내보험 찾아줌이란?


내보험 찾아줌이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사이트로 잊고 있었던 보험의 가입내역이나 미청구 보험금,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존에 들어놓은 보험 중에서도 잊고 있었거나 관리가 안 되어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보험 정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바로가기 : https://cont.insure.or.kr

 


업그레이드 된 내보험 찾아줌, 달라진 점은?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지난 12 20일 시스템을 개선하여 오픈했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바로 편의성인데요. 기존 서비스가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는 데 그쳤다면, 업그레이드된 내보험 찾아줌은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바로 온라인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콜 백(Call Back) 서비스를 도입하여 소비자가 직접 보험사별로 전화를 하여 상담을 받는 것 대신 내보험 찾아줌에 연락 받은 전화번호를 남기면 해당 보험사 직원 혹은 담당자기 소비자에 직접 연락하여 보험금 청구를 도와줍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여 각 보험회사의 온라인 청구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손쉬운 보험청구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이용 방법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로 접속하면 바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항목을 클릭하여 접속을 하신 뒤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을 한 후 정보동의에 동의를 하시면 바로 보험가입 이력 조회가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휴면보험금 찾으러가기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도 휴면보험금 찾기가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창구환급금조회/신청휴면보험금 조회/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실제 수령하실 휴면보험금이 2,0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계약자 본인명의의 계좌로만 지급 가능하고, 컨버전스보험은 신청이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휴면보험금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데요. 주말 및 공휴일은 서비스를 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매달 꼬박꼬박 돈은 내었는데 관리가 안 되어 찾지 못한 보험금이 있다면! 그리고 평소 보험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입은 해두었는데 종합적으로 정리가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이제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서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 일괄조회 및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새해에는 보다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보험설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