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여행 HOT 스팟 : 활기찬 2019년을 위한 울산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새롭게 시작한 2019년을 기념하여 떠나는 여행! 이번 주말에는 울산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에메랄드빛의 아름다운 해변과 화려한 야경이 가득한 울산여행, 지금부터 행복한:D와 함께 떠나보아요~




울산여행 코스 1.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출처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위치 :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로 지정되어 있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국내 최초 고래문화전문 여행지인 고래문화마을은 고래와 관련된 다양한 테마로 가득한 곳입니다. 독특한 정경과 문화공원이 인상적인 풍경을 선사하는데요. 거대한 고래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 조각정원은 물론 수생식물원, 고래이야기길 등이 예쁜 포토 스팟을 만들어줍니다. 5D 입체영상관 같은 첨단 시설과 고래박물관도 있어서 아이들과 의미 있고 특별한 체험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고래문화마을의 입장료는 천원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없는 멋진 울산여행지랍니다.




울산여행 코스 2. 대왕암공원



<출처 : 대왕암공원 홈페이지>


위치 : 울산 동구 일산동 산907


바위로 둘러싸인 화려한 절경에 누구라도 넋을 잃게 만드는 대왕암공원! 울산을 대표하는 울산여행 코스, 대왕암공원은 문무대왕과 문무대왕비의 설화가 깃든 곳입니다. 죽어서도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고 하던 문무대왕과 문무대왕비의 설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다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인데요! 이 설화의 진원지가 바로 대왕암공원입니다. 기암괴석의 절경과 수만 그루에 이르는 송림의 풍경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성을 품고 있어 울산을 방문했을 때 꼭 들려야 하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울산여행 코스 3. 주전몽돌해변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울산 동구 주전동


멋진 동해안과 맞닿아있는 주전몽돌해변은 울산여행 코스 중 어촌의 풍경과 푸른 바다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정겨움이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해안 길을 따라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수놓는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멋진 시간을 보낼 수도 있죠. 영화 같은 풍경 속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주전몽돌해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울산여행 코스 4. 울산대교 전망대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


위치 : 울산 동구 봉수로 155-1 울산대교 전망대


매암동과 일산동을 이어주는 현수교에 자리 잡은 울산대교 전망대는 울상항과 남해의 풍경을 한 컷에 담아낼 수 있는 최고의 울산여행 코스입니다. 석유화학, 조선산업, 자동차 대단지가 이루는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영화 ‘공조’의 추격씬 배경이 되기도 했는데요. 층별로 야외테라스와 LED 장미정원, 카페도 있어서 예쁜 풍경과 커피 한 잔의 여유도 경험할 수 있는 감성여행지입니다. 




울산여행 코스 5. 슬도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울산 동구 방어동 산5-3


슬도는 갯바람과 파도가 바위와 부딪힐 때마다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일몰이 굉장히 유명하며, 이로 인해 방어진의 열두 가지의 명경 중 하나로 알려지게 되었죠. 슬도의 일몰은 ‘슬도일몰’이 지명처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장관을 선사하는데요. 울산여행 명소로 유명해진 것은 낚시꾼들의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입니다. 경치가 예쁜 곳인 만큼, ‘욕망의 불꽃’, ‘메이퀸’ 등 많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답니다.




울산여행은 겨울 바다가 주는 섬세한 감성과 절경 덕분에 더 특별한 것 같은데요. 새해의 기운이 가득한 일출과 일몰을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네비게이션에 울산을 목적지로 찍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다로 열려 있는 도시, 울산에서 2019년을 활기차게 시작해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