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아직 포기하긴 이르다! 설날 기차표 예매하기

 

 

곧 다가오는 명절인 설날! 명절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기차표 예매입니다. 매해 명절이 되면 기차표 예매를 위한 경쟁이 높은데요. KTX의 정기 예매가 끝났다고 좌절하지 말고, 추가 예매와 SRT 예매 일정 함께 알아봅시다.

 

 

- 2019 설날 KTX 기차표 예매 시간은?

 

 

 

설 명절승차권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1월 9일부터 이어지는 승차권을 살펴봤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미 예약이 끝났기 때문에 해당 승차권 예약을 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1월 28일부터 이어지는 병합 승차권 예매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병합 승차권이라는 것은 도착역까지 동일한 좌석에 계속 앉아 갈 수는 없는 좌석과 입석이 섞인 승차권입니다. 역 창구와 홈페이지, 코레일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고요. 오전 1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 SRT 설날 기차표 예매 방법

 

 

 

SRT 같은 경우 경부선은 1월 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고 SRT 정차역, 코레일 지정역에서는 1월 15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예매를 진행합니다. 호남선은 1월 16일 수요일부터 예매를 시작하며 역시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역과 SRT정차역을 통해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해당 SRT열차표는 2019년 2월 1일부터 2월 7일까지 운행되는 모든 SRT운행 열차에 관련 하여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SRT 예매하기

 

 

- SRT예매 주의사항!

 

 

 

SRT를 1월 15일부터 16일까지 경부선과 호남선을 예매하고자 하실 때는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앱을 이용하실 때는 코레일 어플이 아니라 반드시 SRT로 접속을 하셔야만 예매가 가능하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동발매기나 SR고객센터를 통해서는 설날 관련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으며 명절 승차권은 SR-코레일의 온라인 상호발매가 운영되지 않고 있다는 점, 예약대기제도가 없다는 점도 충분히 인지하셔야 합니다. 결제 기간을 넘기셨을 경우 사전 예매했던 승차권은 취소되며 회원 간의 선물하기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기간은 2019년 1월 16일부터 1월 20일 자정까지만 가능하며 잔여석 판매는 홈페이지와 SRT앱, 지정된 역에서 2019년 1월 16일 16시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설은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과 함께 고향 친구들의 얼굴도 보는 민족 최대의 명절입니다. 하지만 연휴 예매 전쟁이라는 말이 들려올 만큼 기차 예매를 위해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대기 줄을 서고 있는데요. 꼭 명시된 기간에 예매에 성공하셔서 즐거운 고향방문을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