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올 여름 유행신발 여자•남자 레인부츠 트렌드는?

 


지난 17일 제주도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올 여름 첫 ‘장맛비’가 내렸습니다. 수도권은 이달 말부터 장마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맘때쯤이면 많은 분들이 지난해 길었던 장마를 떠올리며 레인부츠에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올 여름 유행신발인 여자•남자 레인부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할게요!

 

 


2014레인부츠 트렌드 ‘젤리슈즈’ ‘아쿠아슈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기 있을 아이템으로는 ‘젤리슈즈’‘아쿠아슈즈’가 있습니다.

젤리슈즈는 물에 젖지 않는 고무와 폴리에틸렌 등의 소재로 만들어져 비 오는 날 미끄럽지 않고, 소재 특성 상 쿠션감이 매우 뛰어나 장시간 착용해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답니다. 때문에 비가 올 때, 여름 휴가철 물놀이를 즐길 때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어 인기랍니다.

 

아쿠아슈즈는 ‘물속에서 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는 신발’로 배수기능과 발가락 보호, 접지력 기능이 매우 뛰어나답니다. 때문에 워터파크나 수영장, 바닷가 등 물놀이 장소에서 간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어요. 그 외에도 계곡 트레킹이나 하이킹 등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 여자•남자 레인부츠는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면서도 실용성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는 행복한:D가 멋과 실용성이 뛰어난 레인부츠 브랜드 및 브랜드 인기 상품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여자 레인부츠 추천
    

락피쉬 홈페이지(erockfish.com)

 

1. 락피쉬
‘락피쉬’는 승마용품과 같은 전통적인 브리티쉬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영국과 일본에서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얼마 전 락피쉬에서는 장마철을 기다렸다는 듯 다양한 패턴과 디자인이 가미된 레인부츠와 젤리슈즈를 대거 출시했는데요! 락피쉬 제품들은 톡톡 튀는 비비드한 컬러부터 소녀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파스텔 톤까지 다채로운 컬러감과 다양한 패턴이 가미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고무 소재에 꽃 향기를 배합해 산뜻함과 쾌적함을 주는 ‘글로스 레인부츠’와 직접 그린 듯한 플라워 패턴이 특징인 ‘스프링로즈 레인부츠’랍니다.

 

또 타이포그라피 패턴이 특징인 ‘락피쉬 베키 젤리 샌들’은 신고 벗기에도 간편하고 리본장식으로 되어 있어 여성스러운 코디 연출이 가능합니다.

 

 

현대Hmall 뽀빠파리강남(goo.gl/bWrfCs)

 

2. 뽀빠파리
뽀빠파리는 프랑스 젤리슈즈 브랜드로 얼마 전 브랜드 닉네임에 걸맞은 신발을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파리지앵’이라는 것인데요! 파리지앵은 파리의 상징적인 장소들을 모티브로 특유의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인 신발입니다. 방수기능은 물론 100% 러버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부드럽기까지 해 많은 분들께 인기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리가 길어 보이는 웨지힐 앵클 부츠도 눈여겨 볼 상품이에요!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 브라운 3가지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듯!!

 

 

남자 아쿠아슈즈 추천

 

네파 홈페이지(www.nepa.co.kr)

 

1. 네파 ‘네온테트라’
여자들보다 남자들이 특히 많이 신는 신발은 ‘아쿠아슈즈’가 아닐까 싶어요. 네파 브랜드의 ‘네온테트라’는 물과 기름 위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자랑하는 아이템으로, 바실리스크라는 특수 고무 소재를 사용해 미끄럼 방지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또 하나 눈여겨 볼 것은 신발이 물에 젖었을 때 신속한 물 빠짐을 위해 배수구를 측면과 후면 쪽에 위치했다는 것이며, 그 외에도 이중 메쉬 소재를 사용해 신발의 건조와 통풍이 빠른 시간 내 해결된다고 합니다. 물놀이나 가벼운 계곡 트레킹 때 신으면 아주 좋겠죠?

 

 


컬럼비아 홈페이지(www.columbiakorea.co.kr)

 

2. 컬럼비아 ‘벤트’
역시 물 빠짐 기능이 우수하고 통기성 좋은 컬럼비아의 아쿠아신발 ‘벤트’는 쿠션감이 좋아 오랫동안 신어도 쿠션이 쉽게 주저앉지 않는답니다. 토글 시스템 형식의 퀵 잠금 장치가 적용돼 있어 물놀이 시 신발끈을 쉽게 풀고 조일 수 있으며, 세련된 색으로 스타일리시한 바캉스 룩 연출에도 제격이랍니다.

 

Tip. 레인부츠 관리법
레인부츠는 신발이 젖거나 신발 속에 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 같은 장점은 발 건강에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 통풍이 전혀 안 돼서 신발 속이 습해지고 무좀균이 번식할 수도 있으니 레인부츠를 신을 때는 맨발보다 땀 흡수력이 좋은 면 양말을 착용하시고, 실내에서는 편안 신발로 갈아 신고 부츠를 뒤집어 놓거나 탈취제, 건조제 등을 이용해 부츠 내부를 충분히 말려주시길 바랍니다.

 

한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지난달 1일부터 지난 12일까지 레인부츠 판매량 분석 결과 ‘쇼트 레인부츠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110% 매출이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결과를 보았을 때 올 여름 레인부츠나 젤리슈즈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복한:D가 소개한 것 외에도 멋과 실용성을 갖춘 신발들이 많으니 올 여름 멋진 레인부츠 하나 장만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