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요즘 유행하는 패션 마린룩! 남자 여자 스트라이프 코디법은?

 

 

얼마 전 MBC 주말드라마 ‘호텔킹’에서 배우 이다해가 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의 투피스를 선보였습니다. 화이트와 블루 컬러가 적절히 매치된 그녀의 스트라이프 패션은 깔끔하면서도 도시적이고,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자아냈는데요! 뜨거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와 있는 이 시점, 그녀의 스트라이프 패션은 더욱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보기만 해도 입기만 해도 아주 시원해지는, 요즘 유행하는 패션 마린룩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행복한:D가 조언하는 스트라이프 코디법으로 모두들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연예인들의 스트라이프 패션

일명 ‘마린룩’이라고도 불리죠?

가로줄 또는 세로줄 무늬가 그려진 것이 특징인 이 패션은 베니스 선원들에 의해 탄생되었으며 활동적이면서도 도시적인 연출이 가능한데요~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나 바지, 블라우스, 원피스, 가방, 신발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 패션은 요즘 연예가 쪽에도 인기 있는데요!

KBS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 배우 김희선은 데님셔츠, 스트라이프 니트를 코디해 아주 활동적이고 밝은 캐릭터의 분위기를 연출했고, SBS ‘힐링캠프’ MC 성유리는 선명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의상으로 코디하여 단아한 진행자의 면모를 보여줬죠! 또 KBS1TV 일일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에서 황선희는 네이비 컬러의 줄무늬 셔츠를 매치해 지적이면서도 단아한 모습을 뽐내기도 했답니다.

 

이처럼 스트라이프 패턴은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으며, 무늬의 방향에 따라 혹은 굵기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까지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남자 여자 스트라이프 코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자 스트라이프 코디법

먼저 여자 스트라이프 코디법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두 가지 컬러가 적절히 배합된 의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테면 블랙이나 톤 다운된 베이지 컬러가 섞인 상의, 그 아래에는 화이트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면 아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또 마른 체형이 고민인 분들은 폭이 좁거나 얇은 패턴이 가미된 의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컬러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옐로우, 레드가 가장 좋답니다. 왜냐고요? 이는 시각적으로 팽창돼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아주 글래머러스한 실루엣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조금 덩치가 있는 분이시라면 폭이 넓은 패턴과 어두운 컬러의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이는 사람들의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패턴이 사선으로 들어가거나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의상은 아주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Tip. 바캉스 떠날 때 매기 좋은 가방
여름 휴가 철 무겁고 칙칙한 가죽 소재의 가방을 매는 것은 NG!
가벼운 느낌의 캠버스 소재나 물놀이에도 끄떡 없는 방수 재질의 가방을 매는 것은 GOOD!
마린룩을 연출할 때는 화이트 캔버스 소재에 블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가방을 매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원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어디에서나 무난히 착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 스트라이프 코디법

이번에는 남자 스트라이프 코디법을 소개할게요!
시원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남자분이시라면 네이비와 화이트 라인이 같은 굵기로 반복돼 있는 무늬의 티셔츠와 화이트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는 것이 좋아요. 색상이 너무 화려하거나 디테일이 많으면 많을수록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이성을 사로잡고 싶을 정도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남자라면 위와 같은 요령으로 의상을 선택하거나 혹은 짙은 회색 또는 검정 등 어두운 컬러의 바탕에 얇은 세로 스트라이프 무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 목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V넥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혹 티셔츠와 팬츠의 연출만으로 너무 가볍게 느껴질 때는 가디건을 걸치는 것도 좋습니다.^^

옅은 그레이 컬러의 가디건은 포멀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패턴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트라이프 패션!
올 여름 모두 스트라이프 패션으로 멋쟁이가 되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