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건강나이를 6단계로 구분해 최대 40% 보험료 할인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 출시

 

 

 

최근 전세계적으로 고령화 및 만성 질환자 증가에 따른 의료비 부담 완화가 사회적인 현안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빠른 고령화로 인해 GDP대비 의료비 지출 비중이 다른 OECD 국가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국민의 관심은 ‘기대수명이 아닌 건강수명 연장’, ‘치료보다 사전 예방’ 등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DB손해보험은 업계최초로 고객의 건강상태로 산출된 3대 주요질병(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의 건강연령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적용하는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을 지난 5일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가입 시 흡연여부, BMI, 혈압 등 고객의 건강정보를 기준으로 회사에서 정한 3대 주요질병(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의 건강연령 예측모델을 통해 총 6단계의 건강등급으로 구분하여 단계별 보험료를 적용하는데요. 건강한 고객일수록 3대 주요질병(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 진단시 보장하는 담보를 최대 40% 수준의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은 모든 담보가 5년 갱신형으로 운영되며, 매 갱신시점에서 고객의 건강정보를 기준으로 재산정한 건강등급별 보험료를 적용하는데요. 이 상품은 가입시에 건강했던 고객도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좋은 건강상태를 유지하여야만 갱신시에 보험료 할인 혜택을 유지할 수 있고, 더 높은 수준의 보험료 할인도 가능합니다. 예상치 못한 질병 발생시 경제적 부담을 제거하는 보험 고유의 기능뿐만 아니라 고객 스스로에게 건강관리를 유도하여 ‘치료보다 사전 예방’이라는 최근의 사회적 환경을 반영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주요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며, 2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과 함께 미래의 질병에 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담보 별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 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2234(2019.04.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