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명안주스 효능과 만드는 법은?

 

 

요즘 많은 현대인들이 안구건조증을 호소합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막의 과도한 증발로 안구에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이 생기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책이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가까이에서 과도하게 이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때문에 안과를 찾는 사람도, 약국에서 인공 눈물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얼마 전 MBN ‘엄지의 제왕’ 76회에서는 눈건강을 지키며 노안을 극복하는 비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그 비법으로 ‘명안주스’를 등장시켰습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명안주스 효능과 만드는 법은 물론 눈이 좋아지는 습관이나 눈의 피로를 푸는 스트레칭법도 알려드릴게요~

 


눈건강에 좋은 주스 ‘명안주스 효능’
우리는 눈을 통해 몸의 이상 증상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이 충혈되면 피로도가 쌓였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고, 눈의 흰동자가 전체적으로 노랗게 보일 때는 간과 담도에 이상이 생겨 황달에 걸린 것을 알 수도 있으며, 눈꺼풀을 뒤집었을 때 선홍색이 아닌 흰색이라면 빈혈을 의심해볼 수도 있답니다.

 

건강의 척도가 되는 눈에 적신호가 들어오면 어떻게 될까요?
대표적으로 시야가 흐리고 침침해진다든지 안구건조증이 생긴다든지, 시야야 좁아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노안이 왔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노안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뇌세포가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치매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명까지 초래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는 눈건강에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겠죠?

 

그러나 사실 눈건강을 지키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스마트기기나 컴퓨터의 잦은 사용은 물론, 눈건강을 위해 섭취해야 하는 채소의 양은 많지만 그 양을 모두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명안주스’는 마, 당근, 사과, 블루베리 등 네 가지 재료로 만드는 것이 특징인데요.

 

마는 대장 청소에 효능이 있고, 사과는 숙취 해소와 같은 해독작용에, 당근은 눈건강에, 블루베리는 신장해독 작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눈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해줄 뿐 아니라 뇌까지 맑게 만들어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죠.

 

또 각 재료들의 찬 성질과 따뜻한 성질이 잘 어우러져 있어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해 체질에 관계 없이 어느 누가 마셔도 건강에 좋답니다.

 


명안주스 만드는 법
그렇다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명안주스! 어떻게 만들까요?
아주아주 간단하답니다.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고요! 그 맛은 아주 상큼하답니다.

때문에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죠.

 

참고로 명안주스 먹는법은 하루 한 끼 식사대용으로 마시는 것이 좋고, 성장기인 어린이들이 마시면 근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재료 : 마(50g), 데친 당근(100g), 사과(100g), 블루베리(50g), 물(100g)
만드는 법 : 준비한 재료와 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끝!

 

 

이외에도 눈을 보호하는 음식이 많답니다. 루테인이 풍부한 케일과 오렌지, 키위, 달걀, 브로콜리, 바나나 등이 그것인데요! 주스로 갈아서 섭취하시면 건강에 GOOD!

 

Tip. 눈피로 푸는법
먹는 것도 좋지만, 때때로 틈날 때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 컴퓨터, TV, 책, 스마트폰 이용시 1시간 간격으로 약 10분 정도씩 눈을 지긋이 감고 휴식을 취한다.
- 눈 근육의 이완과 축소를 통해 10분 정도 상하좌우, 8자 그리기, 시계방향으로 눈 운동을 해준다.
- 먼산을 바라보며 일명 ‘멍~’ 때리는 것도 도움 된다.
- 눈 지압법으로는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꼭꼭 눌러준다.
- 눈 양쪽 옆 태양혈(귀와 눈사이=관자놀이)을 꾹꾹 눌러주는데 처음에는 약하게 누르다가 조금씩 세게 눌러준다.
- 엄지 손가락으로 정명혈(눈썹의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패인 곳)을 눌러준다.
- 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눌러준다.
- 손바닥을 뜨겁게 비벼서 눈 위를 덮고 혈액순환을 시켜준다.

 

이상 행복한:D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고요!
행복한:D가 알려드린 명안주스 효능과 만드는 법, 눈피로 푸는법으로 모두들 눈건강에 더욱 신경쓰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