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서점에서 보내는 나만의 휴가, 북캉스 명소 5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무더운 여름, 사람 많은 관광지를 돌아다니다 보면 쉬기보다는 종종 힘이 들 때가 있는데요,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라는 뜻의 stay`휴가'라는 뜻의 vacation 합쳐져 만들어진 단어로 관광지를 둘러보는 여행보다 집이나 호텔 등에서 머무르며 휴식을 취하는 것을 뜻합니다. 조용하게 쉬면서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들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단어인데요. 올여름에는 시원한 서점에서 조용히 책을 읽는 '북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올여름 즐기기 좋은 북캉스 명소 5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스물아홉 개의 헌책방을 만나다, 서울책보고

 

(▲이미지 출처 : '서울책보고' 기획홍보팀)


'서울책보고'의 첫인상은 마치 쇠로 만든 창고를 연상시키는데요. 동굴 모양의 철제 책장으로 내부가 구성되어 마치 책 동굴 속에 들어 온 느낌이 들어 시원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서울책보고'는 서울시 산하의 서울도서관(위탁운영사(주)비엠컴퍼니)이 운영하는 공공헌책방인데요. 최근에는 '서울365 김서룡 패션쇼'도 진행하며 런웨이가 열리기도 하였는데요. 서점의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서울책보고'에는 수많은 사람의 손을 거친 책들로 무려 29개의 헌책방이 모여 함께하고 있습니다. 절판된 서적이나 작가의 사인본 등의 희귀 책을 찾으면서 ‘보물찾기’를 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한낮의 뜨거운 햇빛을 피해 시원하게 독서를 하고 해가 질 때쯤에는 2호선 잠실나루역에서 가까운 한강에서 산책하며 강바람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 주소: 서울 송파구 신천동 14
- 운영 시간: 평일 10:30 – 20:30 / 주말, 공휴일 10:00 – 21:00 / 휴무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연휴
-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감각적인 디자인을 만나다, 아크앤북 시청점

 

(▲이미지 출처 : 아크앤북 시청점 마케팅센터)

 

을지로에 자리한 뉴트로(New-tro) 감성의 '아크앤북' 서점은 소설 원작인 영화 '위대한 개츠비'에서 모티브를 따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1920~30년대 파리 중심의 장식 미술 스타일을 가져온 분위기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디자인 관련 책들이 많아, 영감을 떠올리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서점 내부에는 식당과 카페가 있어 독서를 하다 잠시 배를 채우거나 친구나 가족과의 만남의 장소로도 좋습니다. 지하에 위치해 있어 좀 더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도 포인트! 럭셔리하고 감성 가득한 북캉스 장소를 찾고 있다면, '아크앤북' 서점에서 독특하고 시원한 만남을 즐겨 보세요:D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 B1F
- 운영 시간: 매일  10:00 – 22:00
-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서점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다, 속초 동아서점과 문우당서림

 

(▲이미지 출처 : 속초 동아서점)

 

강원 속초시 수복로에 위치한 '동아서점'은 무려 64년째 운영되어 내려오고 있는 동네 서점입니다. 이제 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도 찾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를 잡았죠. 저자와의 만남이나 책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하고, SNS로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서점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러봐야 할 명소가 됐습니다. 일반 동네 서점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국내외 유명 서점들의 장점을 벤치마킹해 5만여 권의 책을 진열한 서점의 인테리어 역시 주목해볼 만한 포인트랍니다.  

 

동아서점

- 주소: 강원 속초시 수복로 108
- 운영 시간: 매일  9:00 – 22:00  연중무휴
- 자세히 보기: 동아서점 공식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한국서점조합연합회 보도자료-2019 상반기 심야책방 운영)

 
동아서점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우당서림'은 1984년 문을 열었습니다.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1층은 서점으로, 2층은 책을 읽고 모임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숨, 터.’ 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특히 한국서점조합연합회 2019 상반기 '심야책방'에 선정되어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행사가 펼쳐지는데요, 오는 7월 26일, 책을 좋아한다면 속초 서점으로 떠나 보세요! 

 

문우당서림

-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 45
- 운영 시간:  매일  9:00 – 22:00  연중무휴
-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키즈존에서 즐겨보는 가족 독서 여행, 대구 예스24 중고서점 대구반월당점

 

(▲이미지 출처 : YES24 전략영업팀)

 

대구 남산동 인쇄골목에 자리 잡은 복합문화공간의 '예스24 대구 반월당점'은 1930년대부터 인쇄소가 모여 발전하기 시작했고, 2000년도 초까지 전성기를 이뤘는데요. 현재는 ‘남산 100년 향수길’이라는 이름으로 인쇄골목으로써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답니다.

 

인쇄골목과 어우러질 수 있는 외관과 큰 창을 통해 자연광을 듬뿍 받으며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건물 1층의 키즈존에서 독서뿐 아니라 미술 등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8만 여권의 중고도서와 음반, DVD와 다양한 문화 상품이 가득하다고 하니 더운 여름 시원한 예스24 반월당점으로 휴가 떠나보면 어떨까요?:)

 

 

-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26
- 운영 시간:  매일  11:00 – 21:00 설(당일), 추석(당일) 휴무
-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도심 속 친환경 도서관, 부산 F1963 도서관

 

 (▲이미지 출처 : F1963 도서관팀)

 

'F1963 도서관'은 지난 2016년 부산에서 2년마다 개최하는 미술제 부산비엔날레에서 전시장으로 첫선을 보인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예술 전문 도서관을 표방하며, 특히 재생과 친환경을 통해 도심 속 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책 숲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고, 진행되는 전시와 공연 등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향긋한 커피를 앞에 두고 그저 쉬어도 좋은 공간이죠. 특히 미술과 건축, 사진, 디자인, 음악 등 동서양 예술가들의 작업과 그들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어요. 공장을 대규모 보수공사를 한 F1963은 현대적 감각의 도서관입니다. 예술과 문화에 목마른 분들이 있다면, 부산 F1963 도서관에서 감성을 충전해 보세요!

 

- 주소: 부산 수영구 구락로123번길 20 F1963
- 운영 시간:  평일  11:00 – 19:00 / 주말  11:00 – 20:00 / 월, 공휴일 휴무
-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북캉스 명소 어떠셨나요? 책만 꽂혀 있는 평범한 서점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문화 체험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한 서점을 만나봤는데요. 평소에 책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더라도 독특한 서점의 분위기에 취해 하루쯤 여유롭게 책을 읽으며 마음의 양식을 쌓는 즐거운 북캉스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