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삶에서 나오는 바이브! 힘이 되는 새해 추천 에세이 3권

 

2019년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어요. 매년 12월은 지난 일상들을 정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설레는 시간인데요. 오늘은 새해를 맞이해 삶의 지혜가 묻어나는 에세이 3권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

 

#행복하게사는법 #100세철학자 #행복론
김형석 저 | 열림원

 

ⓒ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 열림원 제공

 

100세의 나이에도 활발하게 강연 활동을 펼쳐 온 철학자 김형석 교수가 젊은 세대에게 공유하고 싶은 인생 이야기를 책으로 펴냈습니다.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는 어떻게 살아야 진정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저자의 심도 있는 질문과 노년의 지혜가 담겨 있는데요. 저자는 행복한 삶의 중요한 조건이 ‘성장’ 임을 강조하고 있어요. 신체적인 성장이 멈춘 후에도 끝없는 자기 관리와 정진을 통해 ‘정신적 성장’을 이루어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 책은 ‘인간의 조건’ ‘만나고 사랑하는 것’ ‘우리가 가야 할 그 곳’ ‘행복한 인생을 위하여’ 등의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4가지 테마를 통해 정체성 상실의 시대에서 소중한 자아를 발견하는 방법, 실패와 상실 속에서도 꼭 지켜야 하는 삶의 원칙을 제시한답니다.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71세크리에이터 #할머니의행복
박막례, 김유라 저 | 위즈덤 하우스

 

ⓒ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위즈덤하우스 제공

 

100만 실버 크리에이터의 삶을 담은 책,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도 새해에 읽기 좋은 에세이로 추천드려요. 나이 71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전직한 박막례 할머니와 할머니의 행복을 위하는 PD손녀 김유라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두고두고 보시라고 찍어 올렸던 영상이 100만 뷰를 넘게 되고 그것을 계기로 유튜브 Korea Grandma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김유라PD는 2019년 115만명의 구독자수를 넘기고 오직 ‘할머니가 즐거울 것’이라는 원칙을 지키며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에는 힘든 시절을 이겨내는 할머니의 지혜로운 삶의 태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이 두렵더라도 재미있는 것을 시도하고, 실패하더라도 시원하게 웃어버리라는 할머니의 조언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원동력이 됩니다.

 

 

<힘 빼기의 기술 >

 

#카피라이터 #김하나 #유연한사고방식
김하나 저 | 시공사

 

ⓒ 힘 빼기의 기술. 시공사 제공

 

<힘 빼기의 기술>은 여러 히트 광고 카피를 쓴 카피라이터 김하나씨의 작품입니다. 다양한 매거진에 기고한 단편들과 과거에 기록해 두었던 수필들 중 김하나 작가가 가장 아끼는 에피소드를 모은 책인데요. 그간의 책들이 카피라이터로서 현학적 이야기를 말랑하게 풀어낸 작품이라면 ‘힘 빼기의 기술’은 유연한 사고방식이 가져다 주는 유쾌한 일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힘 빼기의 기술>은 ‘바쁘고 치열하게 살지 않을 수 있다면 웬만하면 그랬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통해 저자의 ‘힘을 빼는’ 삶의 방식을 전하고 있죠.

 


지금까지 새해를 맞아 읽기 좋은 에세이를 소개했어요. 연말엔 다양한 저자의 에세이를 읽으며 지난 한 해를 돌아보세요. 평소에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시각을 통해 마음이 풍요로운 행복한 새해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