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양파와인 효능 만드는법은?

 

 

 
요새 저렴한 양파로 만든 다양한 요리가 사랑 받고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나요?

 

양파피클이나 양파장아찌같이 예전엔 곁들여 먹었던 양파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있는 추세예요~ 그런데 과연 양파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음식뿐일까요? 

 

좀 더 다양하게 양파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오늘 행복한:D는 양파의 변신은 무죄! 간편하게 한잔 먹으면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는 양파와인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양파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그렇다면 양파가 와인을 만나면 과연 어떤 효능을 가지게 될까요? 여러분이 놀랄 정도로 모든 연령대에 너무나 다양한 양파와인의 효능을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20~30대를 위한 효능>

젊은 층이 가장 좋아할만한 효능 첫 번째는 바로 피부트러블에 좋다는 거예요!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것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그 중 노폐물이 쌓이거나 기름기 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양파가 그런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에 도움이 된답니다.


두 번째로는 젊은 여성분의 주요 관심사! 바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양파와인이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노폐물을 바로 배출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동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화가 지연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40~50대를 위한 효능>
중 장년층에게 가장 좋은 양파와인의 효능은 바로 피로회복이에요. 자녀를 키우고 경제적 활동을 지속하다 보니 만성피로를 느끼는 분들이 있는데요, 양파가 비타민 B1과 결합해 만들어지는 알리티아민이 몸에 활력을 증진시켜 피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해요.


그 외에도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인 얼굴 홍조현상도 완화시켜준다고 하니 이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분들은 한번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60대 이상을 위한 효능>
양파와인은 60대 이상 장년층 및 노년층에게 특히 추천해요! 왜냐하면 나이를 먹을수록 더 위험해지는 병에 많은 도움이 되거든요.

 

예를 들어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분이 마시면 혈당을 정상수치로 유지하고,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무릎통증이나 관절질환에도 효능이 있고, 혈액순환도 개선된다고 하니 가히 국보급 효능이에요!

 

Tip. 술은 빈속에 먹으면 좋지 않은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몸에 좋다고 하니까 혹은 와인이니까 라고 생각해 빈속에 드시면 위를 자극해 좋지 않아요! 양파와인도 술이니 꼭 속을 채우고 드셔야 해요!!


 

 

 

 

 

그럼 이렇게 몸에 좋은 양파와인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그럼 지금부터 행복한:D가 양파와인 만드는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양파와인 만드는법>

1. 중간 크기의 양파 4~5개를 채 썰어 용기에 담아주세요~
2. 양파가 들어있는 용기에 적포도주를 넣고 봉인! (적포도주는 저렴한 제품을 써도 괜찮아요.)
3. 3~4일 후, 양파만 건져내면 양파와인 완성!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4. 하루 2~3회 1잔(50ml)씩 마셔요. (술을 잘 못하는 분은 따뜻한 물에 타거나 살짝 끓여 알코올을 날려 드시면 돼요.)

 

 

여기서 잠깐! 남은 양파를 버리기 아까운 분들을 위한 행복한:D의 꿀 정보!

 

 

<양파잼 만드는법>

 

1. 양파와인을 만들고 난 후, 건져낸 양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2. 잘게 썬 양파를 냄비에 넣어 팔팔 볶아주세요~
3. 알코올이 전부 날라가면, 설탕과 소금 투입! (양파 6개일 경우 설탕 1컵, 소금 두꼬집이 들어가요! 여기서 꼬집은 엄지와 검지로 소금을 집었을 때의 양을 나타내요.)
4. 설탕이 녹아 국물이 많아지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조려주세요.
5. 부글부글 끓던 것이 다소 작아지면 식초 3큰 술을 넣어주세요! (보통은 발사믹식초를 사용해요!)
6. 더 졸여주다 양파가 끈적하게 주르륵 흐르면 완성! (식으면 쫀득거리게 변해요~)

 

 

Tip. 어떤 와인을 쓸까 고민되는 분은 최근 양파와인 전용으로 출시된 폴마쏭 와인을 추천 드려요. 1L에 9,9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