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떠오르는 ‘파테크 열풍’ 알아보기!

 

 출처: bling_camping( bit.ly/3cMF0cC )

 

최근 대파 가격이 유례없이 치솟고 있는데요. 이에 요식업계의 타격은 물론, 소비자들은 비싼 대파를 구매하는 대신 집에서 대파를 키우기 시작하면서 파테크라는 신조어까지도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파테크 열풍과 대파값이 상승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폭등한 대파 가격으로 장보기가 두려우셨던 분들이라면 집중해서 봐주세요!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 1. 대파 가격이 ‘금값’이 된 이유?

 

 

작년 3월만 해도 2000원대였던 대파 한 단이, 올해 33일에는 7,624원까지 올라 거의 3배 가량 뛰어올랐는데요. (농산물유통정보, 1kg소매가 기준) 대파값 상승의 주 원인은 날씨 때문인데, 지난 여름 이례적으로 길었던 장마와 최근 한파와 폭설까지 찾아오면서 작황 부진으로 이어졌고, 수요에 비해 대파 공급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레 가격도 급등하게 된 것입니다.

 

 

| 2. 파테크 시작하는 법 알아보기

 

 

- 다 자란 대파의 뿌리 부분을 손바닥 길이로 자른다.

- 자른 뿌리부분은 물로 한 번 세척해준다.

- 배수가 될 수 있는 화분에 흙을 담고 파를 심는다.

- 먹을 만큼 잘라먹으면 끝!

* 햇볕이 잘 드는 25도 미만의 실내에서 기르며, 꽃대가 올라오면 잘라야 잎이 질겨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또한 흙이 아닌 물에서도 간편하게 대파를 키울 수 있는데요. 물에서 키울 때는 차가운 수돗물에 대파 뿌리를 담가놓고 물을 매일 갈아주어야 합니다. 다만 흙에서 자라는 것보다는 속도가 더디며 물을 자주 안 갈아주면 냄새가 날 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D

 

 

| 3. 파테크로 떠오르는 관련 상품

 

 

파테크 열풍과 함께 반려식물과 관련한 '홈파밍(+농사)' '베란다 농사' 도구도 덩달아 떠오르고 있는데요. 대형마트에서는 화분 매출이 35~46%, 배양토도 36% 더 늘었고, ‘대파 홈 파밍 용품전'을 열어 대형 화분과 배양토 등을 세트로 판매하는 곳도 생겨났다고 합니다. 파테크에 도전해보실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겠죠?

 

오늘은 파테크 열풍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농업관측본부에 따르면 다음 달부터 봄 대파 출하기에 들어서면서 가격이 빠르게 안정세를 찾아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걱정을 한시름 놓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