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4월의 봄, 가족과 떠나고픈 생태공원 BEST4

 

출처: 한국관광공사 

 

화사한 봄꽃이 피어나는 4, 자연과 생명이 살아 숨쉬는 곳으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생태공원을 추천 드립니다! 관찰이나 연구 목적을 위해 인공적으로 여러 나무를 수집, 재배하는 수목원과는 달리, ‘생태공원은 인공적인 부분을 최소화하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여 만들어진 공간이랍니다. 그만큼 볼거리로 가득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자연과 볼거리로 가득한 생태공원 BSET4를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

 

 

| 1.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은 갯벌, 폐염전이였던 지역을 다양한 생물 군락지, 철새 도래지로 복원시키기 위해 공원조성사업으로 조성된 곳인데요. 해양체험 학습관인 소래습지생태 전시관은 국내 최고의 습지생태 전시실로, 갯벌 생물을 탐구하기 위한 배움터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또한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소금창고와 풍차를 바라보며 걷는 길이 인기 촬영 장소로 손꼽히는데요. 사계절 광활하게 뻗어있는 억새와 칠면조처럼 색이 변한다 해서 이름 붙여진 칠면초를 만끽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소: 인천시 남동구 소래로154번길 77

이용시간: 공원 이용시간 04:00~23:00 공원 내부산책로: 09:30~17:30

입장료: 무료

 

 

| 2.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는 광활한 갈대밭으로 유명한데요. 순천 시내를 관통하는 동천과 이사천이 만나는 지점부터 하구에 이루는 3km 물길 양쪽이 모두 갈대밭으로 뒤덮여있습니다. 사람의 키보다 훨씬 더 긴 갈대들이 모여 있으며 국내최대 규모의 갈대밭으로 손꼽힙니다.

 

 

출처: 순천시청

 

또한 흑두루미, 재두루미, 황새 등 국제적 희귀조류이거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11종의 조류도 날아드는데요, 전세계 습지 가운데 희귀조류가 가장 많은 지역이라고 하니 한 번쯤은 꼭 가보면 좋겠죠?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이용시간: 08:00~일몰시까지 (휴일 매주 월요일)

입장료: 무료 (갯벌생태관 유료)

 

 

| 3. 여의도샛강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은 1997925일 국내 최초로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조성된 생태공원인데요. 다양한 야생화가 피어나는 들판과 버들치, 송사리, 붕어가 사는 샛강이 있으며, 갈대와 물억새가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주는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는 6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출처:한국관광공사

 

 또한 우리 토종식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안내판도 중간중간 설치 되어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한 생태공원이랍니다. 도심에서 지내시는 분들도 멀리 나가지 않고 일상 속에서 잠시 을 느낄 수 있는 여의도샛강생태공원한 바퀴 돌아보시면 어떨까요?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48

이용시간: 월요일~일요일, 24시간

입장료: 무료

 

 

| 4. 줄포만 갯벌생태공원

 

 

줄포만 갯벌자연생태공원은 저지대 침수에 대비하기 위해 제방을 쌓은 것이 시민의 쉼터로 자리잡게 된 생태공원인데요. 제방을 쌓은 후 갈대와 띠풀 등이 무성해지고, 담수습지가 형성되면서 자연스레 생태늪지로 발전되었습니다. 20여만 평으로 조성된 야생화 단지는 봄이면 각종 들꽃들이 만발해 눈이 즐거워지는데요.

 

 

출처: 한국관광공사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생태공원 내에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의 촬영 장소였던 하얀 2층집 건물과 체코 프라하 구시가지 중앙광장을 재현한 ‘소원의 벽’ 세트장도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줄포면 생태공원로 38

이용시간: 09:00~17:00 (휴일: 매주 월요일)

입장료: 무료(갯벌생태관 유료)

 

지금까지 가족과 떠나고픈 생태공원 BEST4를 알아보았는데요.

4월의 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생태공원에서 자연도 느끼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