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해수욕장 추천! 백사장이 고운 해수욕장은?

 


여러분은 어떤 기준으로 휴가지 해수욕장을 선택하나요?

 

행복한:D는 해변가를 걸을 때 발가락 사이로 흩어지는 고운 백사장 느낌이 너무 좋아 해수욕장은 항상 백사장이 얼마나 고운가를 기준으로 선택한답니다. 밤낮 상관없이 맨발로 해변가를 거닐 때 그 진가를 발휘하는 백사장의 힘!

 

그래서 오늘은 전국 각지에 숨어있는 백사장이 고운 해수욕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사진출처: 양양군청>

 

조선의 개국 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이곳에 잠시 은거 하였다 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란 이름이 생긴 하조대 해수욕장은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낮아 어린이들 물놀이로 최적의 장소예요. 그래서 그런지 매년 가족여행객의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특히 행복한:D가 가장 좋아하는 경치는 정자와 등대에서 내려다보는 넓은 바다의 모습이에요. 뻥 뚫린 모습도 매력적이지만, 가는 도중 쉴 수 있는 벤치와 전통 찻집은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의 묘미 아닐까요?

 

게다가 하조대 해수욕장 주변에는 설악산과 함께 법수치, 어성전, 미천골 등 계곡도 있어 해수욕장만 즐기다 떠나기 아쉬운 분은 발걸음을 옮겨 계곡까지 패키지로 즐길 수 있어요.

 

여행에서 음식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하조대 해수욕장은 속초와 강릉이 인접해 있어 만석닭강정, 씨앗호떡, 교동짬뽕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해산물을 좋아하신다면 대포항, 동명항, 주문진항에서 각종 회, 대게, 킹크랩까지 취향대로 골라 드실 수 있답니다.

 

 

Tip.
* 하조대 해수욕장 샤워장은 한 사람당 2천원이에요. 수건은 개인이 챙겨와야 하고, 사물함도 따로 열쇠가 없는 오픈된 형태이니 참고하세요!
*송파구 주민이라면 튜브, 샤워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어요.

 

 

 

 

 

투명하게 맑고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있는 고운 백사장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제주도의 대표 해수욕장 중 하나인 협재 해수욕장이에요. 듀스의 ‘여름 안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한 협재 해수욕장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아름다운 석양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해변으로 미국 CNN Go에서 ‘한국의 가볼만한 곳 50선’ 중 22위로 선정됐다고 해요.

 

특히 백사장 좌측에 까만 현무암들은 하얀 백사장과 대비를 이뤄 더 멋진 장관을 이뤄낸답니다. 게다가 자세히 현무암을 살펴보면 여행 차 왔던 이들이 소원을 담아 하나 둘씩 쌓아둔 현무함 돌탑들도 발견할 수 있어요. 올해는 야간에도 개장한다고 하니 더욱 볼거리가 다양해질 것 같네요.

 

단, 만약 협재 해수욕장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물때시간을 확인하고 다녀오셔야 해요. 만약 확인하지 않으면 물이 없는 해수욕장을 보고 돌아오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물때표 사이트 바로가기, 물때표 보는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064-728-3394로 문의하시면 돼요.)

 

 

Tip. 
* 해수욕장 바로 근처에 177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요. 좁은 입구에 주차하기보다는 그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 협재 해수욕장은 이용시간이 따로 있어요. 이용시간: 09:00~일몰 시까지 (야간개장 시, 09:00~22:00까지)

 

 

 

 <사진출처: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1, 마로니에북스>

 

 

신두리 해수욕장의 가장 큰 매력은 5km에 이르는 탁 트인 백사장이에요. 고운 모래밭으로 되어있는 넓은 백사장은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데요. 이곳은 아직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아 아직까지 깨끗한 자연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요. 사람 많은 해수욕장보다는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원하신다면 신두리 해수욕장을 추천!

 

완만하고 부드러운 모래밭으로 되어있는 신두리 해수욕장은 소나무 숲과 함께 있어 나무 그늘 아래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어요. 여름에 피는 꽃인 해당화 군락은 푸른 바다와 함께 빨간색 해당화가 어우러져 눈부신 장관을 보여주기도 한답니다. 해안도로를 타고 둘러본다면 안면도 주변의 다른 해수욕장을 구경할 수도 있어요.

 

신두리 해수욕장은 유일하게 문화재청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신두리 사구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바람으로 인해 만들어진 해안사구 신두리 사구에는 텐트 야영장이 있어 아이들과 캠핑도 하며 현장 학습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소랍니다. 모래언덕 해안사구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샌드 슬라이딩은 기울기가 아찔하여 새로운 경험을 해 볼 수도 있어요.

 

밤에는 가족과 함께 소라, 고동, 골벵이 등을 잡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데요. 바닷물이 빠지는 시간인 8시 정도부터 갯벌체험이 가능해요. 다른 갯벌보다는 모래가 단단하여 쉽게 조개잡이를 할 수 있어요. 직접 잡아 온 조개들을 삶아 먹는다면 어떤 맛도 따라올 수 없겠죠? 이외에도 갯바위낚시, 우럭배낚시, 좌대낚시 등 바다낚시도 즐길 수 있답니다.


 

Tip.

신두리 해수욕장 시설 이용료를 참고하세요!
텐트 20,000원, 샤워료 (소인) 1,000원 / (대인) 2,000원, 파라솔 10,000원, 튜브 10,000원

 

 

 

 

 

하조대 해수욕장

협재 해수욕장 

신두리 해수욕장 

주소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문의

033-670-2516

064-796-2404

041-670-2114

특징

-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낮아서 어린아이들도 놀기 좋아요.
- 정자와 등대에서 내려다보는 경치가 좋아요.

- 듀스 ‘여름안에서’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예요.
- 까만 현무암과 하얀 백사장이 어우러져 멋진 풍광을 자랑해요.

- 아직 덜 알려져 조용하고 한적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어요.
- 근처 소나무 숲이 있어 나무 그늘아래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어요.

추천 대상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분들

보기만해도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고 싶은 분들

즐기는 것 외에도 다양한 현장학습을 원하는 분들!

여행일정

당일치기도 가능하지만, 여유롭게 1박 2일을 추천드려요.

2박 3일로 여유롭게 다녀오세요.

1박 2일로 다녀오기 좋아요.

 

 

 

 

 

Tip. 고운 모래 활용한 나만의 백사장 즐기기!

 

* 모래에 물을 살짝 뿌려 조물조물 이것 저것 만드는 놀이는 아이들에게 특히 추천해요! 이렇게 모래를 이용해 이런 저런 놀이를 하게 되면 아이들 감성과 두뇌 발달에 특히 좋아요~

* 부드러운 백사장에선 뜨끈한 모래찜질을 즐기기도 좋아요! 모래가 고와 살에 닿아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답니다~ 단, 모래찜질은 15분이 적당하고 길게 하고 싶은 분도 30분 이상은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 백사장에서 꼭 빠지지 않는 것, 바로 사랑하는 사람 이름을 적는 것이지요? 여기서 그치지 말고 모래를 이용해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작은 성을 쌓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그 외에도 막대 쓰러뜨리지 않고 모래 많이 뺏기 게임을 하며 알콩달콩 즐거운 휴가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