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캠프닉 준(JUNE)비완료! 가족사진 촬영팁 알아보기


 

싱그러운 풀내음과 함께 따사로운 햇빛이 내리쬐는 6월입니다. 요즘 같은 날에는 멀리 떠나기보다 가까운 공원이나 숲에서 간단히 캠핑을 즐기는 소풍 같은 캠핑, ‘캠프닉이 대세라고 하는데요. 이런 날에도 가족사진은 빠질 수 없겠죠?

오늘은 캠프닉에서 가족과의 아름다운 순간을 남길 수 있는 가족사진 촬영팁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 1. 캠프닉 가족사진 5가지 촬영 팁

 

 

 

1. 시간에 따라 측광과 W/B를 다르게 설정

 

 

W/B는 화이트 밸런스를 뜻하며 카메라 촬영 시 반사된 빛의 색깔을 조절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노출과 색감을 조절하는 것으로 사진에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 눈부신 햇살이 내리쬐는 오후에는 W/B 옵션을 맑은 날로 선택하면 청량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어두운 저녁 배경에 주황빛으로 빛나는 텐트나 모닥불 등을 찍을 때는, 특정 부분의 밝기 기준으로 노출 설정이 가능한 스폿 측광을 이용해보세요! 보다 자연스럽고 느낌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2. 넓은 프레임으로, 인물은 1/3 위치에 놓기

 

 

아름다운 풍경과 가족의 추억을 담으려면 화각이 넓은 광각 렌즈가 좋은데요. DSLR/미러리스 카메라의 초광각 렌즈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의 초광각 카메라를 선택하면 텐트나 자동차 주변의 풍경까지 모두 담을 수 있어요.

 

 

 

사진 속 인물을 상단 또는 하단의 1/3 위치에 놓는 것이 BEST! 상단 영역에 여유를 주면 파란 하늘과 구름이 강조되고, 하단의 경우 푸른 잔디나 꽃 등 주변 풍경과의 조화로워 보여요. 격자선(화면을 균등하게 나누는 선)을 표시하면 구도를 잡는데 더 좋겠죠?

 

 

3. SNS용 음식사진의 완성, 항공샷과 그림자

 

 

캠핑하면 맛있는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혼자 보기 아까워 SNS에 음식사진을 올리고 싶을 때는, 음식 바로 위에서90도로 내려 찍는 항공샷이 필수입니다.

격자선 표시(화면을 균등하게 나누는 선)를 켜고 테이블 테두리에 수평, 수직을 맞춰 촬영 해보세요.

신경 써서 준비한 음식이 더욱 아름답게 담길 거에요!

 


햇살이 강할 때는 빛과 그림자의 대비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화려한 색의 고명에는 빛을 주고, 나머지 부분을 그림자 안에 두면 음식 사진이 더욱 근사해진답니다.

 

 

4. 숏클립으로 VLOG 동영상 찍기

 

 

사진으로만 남기기 아쉽다면 VLOG 동영상으로도 남겨 보세요. 긴 영상을 찍기가 부담스럽다면 5초 숏클립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담고 싶은 순간들을 5초씩만 동영상으로 촬영해 시간 순으로 이어 붙이기만 해도, 우리 가족만의 캠프닉 VLOG가 완성된다는 사실!

 


5.
아름다운 별 사진을 남기는 법

 

 

아름다운 별을 사진에 담기 위해 설정해야 할 2가지!

 

1. 조리개를 F 2.8이하로 설정하기
-
조리개: 렌즈를 통과하는 빛의 양을 조절함, 작은 빛도 담을 수 있게 도와줌
-
값이 낮을수록 카메라에 들어오는 빛의 양이 많아짐

 

2. ISO감도를 1600이상으로 설정하기
- ISO
감도: 빛에 반응하는 수준을 나타냄, 어두운 곳에서 밝은 사진이 찍게 해줌
-
값이 커질수록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음

 

또한, 넓은 광각 렌즈와 단단한 삼각대까지 있다면, 흔들리지 않고 넓은 화각으로 찍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겠죠?

 

 

별 사진은 셔터 속도에 따라 색다른 표현이 가능한데요. 셔터 속도가 짧으면 별들이 그 자리에서 환하게 빛나지만, 셔터 속도를 느리게 설정하면 빛이 들어오는 시간이 길어져 밤 동안 움직이는 별의 궤적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답니다.   

 

 

| 2. 여름철 카메라 관리법

 

 

카메라는 습도와 온도 등 환경 변화에 약한 정밀 광학 기기입니다.

특히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세심한 보관, 관리가 필요한데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여름철 카메라 관리법 알아볼까요?

 

- 장마철 카메라 관리의 핵심, 제습

 

 

장마철이나 여름철에는 습도가 높아 카메라 내부에 미량의 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방치할 경우 렌즈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카메라 고장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전용 제습기를 쓰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비싼 가격이 부담이시라면, 플라스틱 리빙 박스에 실리카 겔 같은 제습제를 넣어 카메라를 보관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수영장이나 바닷가에 간다면 방수 기능이 있는 카메라를 선택하는 게 가장 좋겠죠?

 

지금까지 캠프닉 가족사진 촬영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여름 가족과 낭만 가득한 캠프닉과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시면 어떨까요?  다음에도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행복한 6월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