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 긴급∙현장출동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 위치정보 AI분석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출동서비스 지원  

- 특정지역 재해 발생 시 긴급배당서비스 프로세스 적용

- 출동요원 현장완결 지원으로 업무효율 증대 기대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하여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

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 하여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하였고,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번째로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세번째로 출동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방지 기능을 지원하여,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DB손해보험은 사고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