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비밀의 정원 컬러링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까?

 

 

 

비밀의 정원이라는 책 혹시 들어보셨나요?

 

어렸을 때 자주 하던 색칠공부처럼 색연필과 펜을 이용해 다양한 색으로 색칠할 수 있는 어른들을 위한 책이에요.

 

최근엔 이런 책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 이유는 가만히 앉아 자신만의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하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를 일명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이라 한다고 해요.

 

단순히 그림을 색칠하는 것 뿐인데 이게 과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까 너무 궁금한 행복한:D가 본격적으로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답니다.

 


 

 

 

 

그리는 것 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준다는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은 실제로 아트 테라피란 심리치료의 일종이에요. 아트 테라피는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여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이에요.

 

즉, 말로써 표현하기 힘든 느낌이나 생각들을 그림을 그리며 표현하여 감정을 정화시키는 방법이랍니다. 보통은 말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현재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워하거나 꺼려하는 어른에게도 유용한 매개체가 된다고 해요.

 

아트 테라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정신과 환자들을 대상으로 자주 쓰이는 심리치료라고 하니, 그림을 그리는 것만으로 과연 치료가 될까 의아했던 분이라면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비밀의 정원은 가장 유명한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이에요.

 

2013년 영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후, 이미 13국에 판매되었답니다. 영국에서 10만 부, 미국에서 12만 부가 팔렸고, 프랑스에서는 출간 6개월이 지난 지금도 계속 매주 2천 명의 독자들이 찾는 베스트셀러가 되었어요.

 

이 책은 조해너 배스포드가 자신이 사는 스코틀랜드 시골집 주변의 꽃과 나무, 벌레와 동물을 표현하여 굉장히 복잡하며 섬세한 일러스트레이션이에요.

 

조해너 배스포드가 하나하나 손으로 그린 흑백의 정교하고 세밀한 그림을 색칠함으로써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매여 있는 성인들에게 정신 집중과 이완을 통한 기분전화를 돕는다고 해요. 더불어 일상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답니다.

 

실제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서는 스트레스를 더 쉽게 받는 여성들이 주로 이 책을 구매하며, 가만히 앉아 색칠하는 동안에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집중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게다가 자리에 앉아 시간을 소모하는 것이 아닌 손으로 창의적인 일을 하기 때문에, 완성된 작품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도안이 잡혀 있어 금세 완성할 것이라는 생각은 금물! 단순히 색칠하는 것만으로 1~2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린답니다. 가격은 책만 구입할 시엔 12,000원, 색연필 세트까지 함께 구입할 시엔 37,000원이에요.

 

안의 색은 자신이 채우는 것이기 때문에 SNS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자랑하는 것은 어떨까요?

 

 

 

 


 

<아트 테라피 컬러링북 / 크리에이티브 테라피 컬러링북>
 
꽃과 나무를 꾸미는 것보다 좀 더 다양한 패턴을 색칠하고 싶다면 아트 테라피 컬러링북을 추천해요. 이 책은 섬세한 동물, 화려한 기하학적인 디자인 등 100여 개의 정교한 일러스트를 직접 색칠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총 2가지 버전이 있는데 치유와 몰입을 위한 아트 테라피와 자유와 상상력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테라피가 있어요. 직접 원하는 용도에 맞춰 책을 선정해 구입하면 될 것 같아요. (가격은 각 13,800원이에요.)

 

 

 

 

<아트테라피>

 

단순한 패턴을 색칠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프랑스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인 마리 페론의 아트테라피란 책을 추천해요. 일명 패션 일러스트 컬러링북인 아트테라피는 세련된 소품과 의상, 인물 일러스트 등을 색칠하며 나만의 멋스러움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책이에요.

 

뒷부분엔 색칠한 그림을 놓고 그림에 따라 어떤 심리를 표현했는지 상담해주는 부분도 있어 조금 더 유익한 책이기도 해요. 행복한:D가 개인적으로 20~30대 여성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이 책은 14,800원이에요.

 

 

 

 

Tip. 컬러링북 예쁘게 꾸미는 방법
무작정 색연필로 색칠하는 것보다는 자신만의 명확한 컨셉을 잡으면 더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반짝이는 정원을 생각해 집에 굴러다니는 반짝거리는 펜을 활용해서 꾸민다던가, 지금 가을이니까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색감을 이용하여 색칠하면 다양하고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