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서울억새축제기간 / 가는길 / 근처 맛집까지!!

 

 

 

이번 가을 주말 하루 시간 내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평일이나 휴일 간편하게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를 찾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D가 서울에서 진행되는 가을축제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하늘공원 억새축제로 유명한 서울억새축제예요. 매년 억새 꽃이 만발한 10월마다 열리는 서울의 대표 문화 축제인 서울억새축제! 그럼 올해는 언제 어떻게 진행되는지 차근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4년 서울억새축제는 10월 17일(금)부터 26일(일)까지 10일간 월드컵공원 내에 있는 하늘공원에서 진행돼요. 서울에서 가장 멋진 억새밭을 구경할 수 있는 이 축제의 가장 매력포인트는 바로 저녁 10시까지 즐길 수 있는 색색의 조명이에요.

 

원래 생태공원은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데요, 이 축제기간에는 야간개장하여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주말에 따로 시간 내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평일에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가볍게 놀러 가기도 좋아 행복한:D가 특별히 추천하는 여행지예요.

 

 

 

 


1. 월드컵공원역에서 하늘공원 입구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 소요돼요. 하늘공원 입구에서 억새축제장까지도 도보로 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구두보다는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2. 하늘공원 입구에서 축제장까지 가는 길은 두 가지가 있어요. 보통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과 왼쪽 도로를 따라 올라가는 길. 계단길은 사람이 많아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왼쪽 도로로 올라가는 것이 오히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3. 하늘공원 입구에서 억새축제장까지 맹꽁이 전기차도 운영되지만, 축제 기간에는 오랫동안 줄을 서야 해요. 참고하고 이용하도록 하세요~ (맹꽁이 전기차 편도 2,000원, 왕복 3,000원)

 

4. 멋진 야경을 찍고 싶은 분은 반드시 삼각대를 준비하세요. 자동카메라라도 조명이 시시각각 바뀌고 억새도 바람에 수시로 흔들리기 때문에 멋진 야경을 찍으려면 삼각대가 꼭 필요해요!

 

5. 너무 늦은 시간 가는 것보다 해가 지기 전 미리 도착해 햇살을 받은 모습, 석양에 물드는 모습까지 모두 감상하는 게 좋겠죠? 행복한:D는 그래서 4시쯤 도착해 풍경을 감상해요.

 

 

<서울억새축제 행사개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상암동)
기간: 2014.10.17(금) ~ 2014.10.26(일)
장소: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
이용요금: 무료
가는 방법: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하차 → 1번 출구로 나온 후 직진 → 큰길(도로)이 나오면 우측으로 풍력발전기가 있는 하늘공원이 보이며 → 횡단보도를 건너(여기서부터 평화의 공원) → 평화의공원과 하늘공원 사이의 육교를 건넌 후 → 하늘계단 또는 사면도로를 이용

 

 

홈페이지: http://worldcuppark.seoul.go.kr

 

 

<다른 억새/갈대축제 정보>

'순천만 갈대축제와 순천여행' 보러가기
'추천 가을 여행지! 민둥산 억새축제' 보러가기

 

 

 

 

 

 

1. 리미니


월드컵경기장역과 연결되어 있는 홈플러스 푸드코너 2층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미니. 하늘공원과도 무척 가까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근처에 영화관도 있어 연인과 멋진 데이트코스를 고민하고 있다면 추천하는 음식점이에요. (식사, 영화, 서울억새축제 야경 구경 코스로 알찬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리미니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스파게티, 피자, 음료 세트가 2만원 정도니 지갑이 가벼워도 마음 놓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515 월드컵경기장내 홈플러스 2층
문의: 02-306-8176
가격: 치즈그라땅 파스타 7,900원, 빠네빠네세트(빠네 파스타, 피자, 탄산음료 2잔) 19,900원, 클래식 세트(까르보나라, 마게리따 피자, 탄산음료 2잔) 17,900원
가는 방법: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과 연결되어 있는 홈플러스 2층으로 가면 찾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 http://www.rimini.co.kr

 


2. 뚜띠쿠치나


화덕피자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맛집, 뚜띠쿠치나! 메뉴판부터 이탈리아 느낌이 잔뜩 풍기는 이 레스토랑의 추천메뉴는 역시나 피자예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쫄깃한 식감과 맛이 일품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더라고요~ 식사 외에도 수제로 만든 젤라또도 맛볼 수 있으니, 아이스크림과 함께 이야기 나누기도 좋은 장소랍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602 한국콘텐츠진흥원 1층
문의: 02-302-0242
가격: 뽀모도로 11,000원, 루골라봉골레 15,500원, 로마 2인 세트(샐러드, 음료 2잔, 파스타&리조또 중 1개 선택, 피자) 39,500원
가는 방법: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 출구로 나와 걸어오다 보면 MBC신사옥이 보여요. 맞은편 한국콘텐츠진흥원 건물 1층에 있어요. 하늘공원에서 찾아오려면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쪽으로 걷다 월드컵북로에서 왼쪽으로 꺾어 걸어오면 KGIT센터가 보여요. 그 옆 건물이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에요.
홈페이지: http://tutticucina.kr/

 

 

3. 서룡


맛있는 중국음식이 생각나는 분이라면 인공조미료를 적게 써 깔끔한 맛이 일품인 중국집 서룡을 추천해요. 서룡의 가장 특이한 메뉴는 역시 된장 짜장면과 된장 짬뽕! 보통 생각하는 된장의 맛이 아닌, 담백하고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음식이에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653 DMC이안상암2단지 2층
문의: 02-6365-4040
가격: 된장짜장면 9,000원, 된장짬뽕 12,500원, 찹쌀탕수육 26,000원, 크림새우 35,000원
가는 방법: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출구로 나와 직진 후 왼쪽으로 꺾어 쭉 걸어오면 상암초등학교 맞은 편 30층 유리건물 이안2단지 2층으로 찾아오면 돼요.
홈페이지: http://www.westdragon.co.kr/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