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남이섬 여행코스, 당일치기 vs 1박 2일



날씨가 쌀쌀해질수록 더욱 생각나는 여행지가 있으신가요?


행복한:D는 배용준을 욘사마로 만든 겨울연가 촬영지 남이섬이 가장 먼저 생각나요. 연인과 함께 가기 너무 좋은 여행지, 남이섬!


그래서 오늘은 남이섬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남이섬은 행복한:D처럼 차가 없는 사람도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에요. 그만큼 교통편이 잘 마련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셔틀버스 이용하기>


남이섬은 서울 인사동과 잠실역에서 남이섬으로 직행하는 셔틀버스를 따로 운행해요. 보통 9시 30분 출발해 오후 4시 돌아오는 일정이지만, 5, 7, 8, 10, 11월에는 성수기여서 출발 시간이 8시 30분으로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셔틀버스를 타고 싶은 분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매하면 되는데요, 보통은 사전예약제이지만 예약을 따로 못한 분들은 잔여좌석이 있을 시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요. (1일 왕복 1회만 운행해요.)


셔틀요금은 편도 7,500원, 왕복 15,000원이며, 통합요금이라고 해서 25,000원에 버스왕복권과 남이섬입장권을 함께 이용할 수도 있어요.

 


 

<버스 이용하기>



<기차 이용하기>


 






5~6분 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는 남이섬은 행복한:D가 상상한 것 이상으로 넓었어요. 전체 다 둘러 보려면 반나절도 부족한 크기였답니다. 만약 당일치기로 남이섬과 근교 여행지를 함께 둘러보고 싶다면 조금 일찍 나오는 것이 좋아요.


남이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겨울연가에도 나왔던 메타세쿼이아길인데요, 굵은 메타세쿼이아가 양 쪽으로 쭉 뻗은 자태가 무척 아름다워 필수 사진 명소예요. 그 외에도 은행나무길, 잣나무길 등 다양한 산책로가 있어 도보로 움직일 예정이라면 지도를 확인해 코스를 미리 정하고 움직이는 것을 추천해요. 



  


남이섬 전체를 다 둘러보고 싶거나,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왔을 경우엔 바이크센터에서 가족자전거나 나마이카를 대여하여 움직이는 것을 추천해요. 가족 자전거는 아이들을 앞에 태우고 어른들이 뒤에서 운전하는 형태의 자전거이며 최대 어른 2명, 아이 2명이 탑승할 수 있어요. 대여요금은 30분에 10,000원이에요. (아이가 2명 이상일 때 추천!)


나마이카는 아이와 둘이서 오붓하게 남이섬을 즐길 수 있는데요, 시속 4km의 저속에 전방 장애물감지 센서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요. 나마이카 대여요금도 30분에 10,000원이에요.





어렸을 때 놀이공원에서 탔던 기억이 나 행복한:D도 남이섬에서 한번 탑승했던 하늘자전거! 가격도 1인당 3,000원이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하늘자전거에 오르면 한 눈에 남이섬의 모습을 전부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어디에서 어떤 재미있는 볼거리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다음 코스를 정하기 좋아요.


그 외에도 다양한 나미숍에서 다양한 기념품과 편의 용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행복한:D가 느끼기에 저렴한 편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보통 남이섬에 가게 되면 점심이나 저녁을 먹게 되는데요, 어디 갈지 고민된다면 추억의 김치 도시락을 추천해요.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고, 흔들어 먹는 재미도 있어 행복한:D도 남이섬에 가면 꼭 먹는답니다. 김치 도시락은 드라마카페 연가지가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44

문의: 031-580-8114

운영시간: 07:30~ 21:45 / 연중무휴

유람선 및 관람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홈페이지: http://www.namisum.com/


<사진출처: 남이섬 홈페이지>





1박 2일이나 타이트한 당일 여행이지만 남이섬만 둘러보기 아쉬운 분을 위해 근교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쁘띠프랑스마을>


남이섬 가는 길에 택시기사 아저씨가 강추했던 쁘띠프랑스!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잘 알려진 이 곳은 마치 유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아기자기한 테마파크예요. 친구끼리 가는 것도 좋지만 연인의 데이트코스로 안성맞춤인 여행코스랍니다~


‘베토벤 바이러스’, ‘시크릿가든’, ‘절친노트’, ‘런닝맨’ 등 여러 차례 방송에 등장할 정도로 아기자기하게 예쁜 분위기 때문에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베스트 여행지예요! 게다가 매일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어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

문의: 031-584-8200

운영시간: 9:00 ~ 18:00, 금요일, 토요일: 9:00~20:00

입장료: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소인 5,000원

홈페이지: http://www.pfcamp.com/


<사진출처: 쁘띠프랑스 홈페이지>





<아침고요수목원>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수목원 중 하나인 아침고요수목원! 10만평의 드넓은 부지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매달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11월 현재는 500여 점의 다양한 국화전시회와 불타는 듯 아름다운 단풍을 만날 수 있는 국화 & 단풍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에요. 


행복한:D가 가장 좋아하는 축제는 12월부터 2월까지 진행되는 오색별빛정원전! 겨울 당일치기 코스로 오전은 남이섬을 오후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보내며 멋진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어떨까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255

문의: 1544-6703

운영시간: 08:30~일몰 시 / 연중무휴

입장료: 성인 9,000원, 청소년 6,500원

홈페이지: http://www.morningcalm.co.kr/


<사진출처: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제이드가든>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촬영지로 유명해진 제이드가든은 주소로는 춘천에 위치하고 있지만, 실제 위치는 가평과 무척 가까워 함께 다녀오면 좋을 여행지예요. 쁘띠프랑스가 유럽의 아기자기한 건물을 만날 수 있는 테마파크라면 제이드가든은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공간이에요.


커다란 유럽 대저택의 정원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드는 제이드가든의 가장 큰 장점은 정원 가득 은은한 노래가 흐른다는 것이에요. 연인과 노래를 들으며 걸으면 분위기도 좋고 마음도 평안해지는 효과가! 게다가 중간중간 벤치가 많아 힘들면 앉아 쉴 수 있어요.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111

문의: 033-260-8300

운영시간: 오전 09:00 ~ 오후 06:00

입장료: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홈페이지: http://www.hanwharesort.co.kr/irsweb/resort3/tpark/tp_intro.asp?tp_cd=0400


<사진출처: 제이드가든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