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4 겨울 트렌드 패션은?




올 겨울엔 뭘 입지?


행복한:D는 계절이 돌아올 때마다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날씨는 점점 추워지는데 입을만한 옷은 없어서 초조한 건 저뿐인가요?....ㅠ


그래서 올해는 제대로 겨울을 준비하자는 마음으로 잡지책을 척! 펼쳤답니다. 그럼 올 겨울엔 어떤 패션 스타일이 유행하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사진출처: W컨셉 홈페이지>



2014 F/W 트렌드 중 가장 핫하다는 놈코어룩은 ‘노말’과 ‘하드코어’의 합성어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을 뜻해요. 즉, ‘트렌디한 것을 따르지 않는 트렌드’라는 의미예요. 편하고 평범한 옷을 멋스럽게 입는 것이 바로 놈코어룩의 핵심 포인트! (말만 들어도 어려울 것 같은 느낌..)


구체적으로 놈코어룩은 물 빠진 청바지, 아디다스 트레이너, 면 티셔츠, 뉴발란스 운동화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한 두 개씩 꼭 있는 아이템을 이용해 패션을 완성하면 된답니다.


평범한 옷을 어떻게 멋스럽게 연출하라는 건지 잘 모르겠다면, 화이트 티셔츠에 청바지를 떠올리면 돼요. 거기에 편안한 스니커즈를 신는다면 아주 편안하고 세련된 놈코어룩이 완성된답니다. 여기에 좀 더 멋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그레이 컬러 아우터를 걸치면 완성!


액세서리도 미니멀한 디자인이나 단조로운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여성들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힐보다는 슬리퍼나 운동화가 적합해요. 놈코어룩을 즐겨 입는 가장 대표적인 인물로는 조인성과 장윤주를 꼽을 수 있어요.


그럼 간편하게 놈코어룩을 연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무채색 계열의 아이템을 이용해 룩을 연출해보세요. 그레이, 블랙, 화이트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러운 놈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조금 심심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신발이나 가방, 액세서리 중 하나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사용!!


* 코트나 자켓에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해 보세요~ 언뜻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편안하고 세련돼 보인답니다~


* 어떻게 입어야 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는다면 한가지 색깔로 통일하세요! 하지만 만약 어두운 계열의 옷을 입었다면 아우터는 조금 밝은 톤으로 연출하면 굿! 






<사진출처: Steven Depolo>



겨울엔 특히 어떤 아우터를 입을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올해는 과연 어떤 아우터가 사랑 받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성 아우터 트렌드>


1. 오버사이즈 아우터

요 근래 매년 겨울이면 오버사이즈 아우터가 사랑 받고 있어요. 다만 기존에는 오버사이즈 코트가 많았다면 올해는 그 외에도 니트, 블루종, 레더 재킷 등 다양한 오버사이즈 아우터가 나왔답니다~ 취향대로 선택해 연출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2. 파스텔톤 아우터

지난 시즌에는 블랙, 그레이와 같은 칙칙한 무채색 아우터가 트렌드였다면 2014 겨울 시즌에는 기존 컬러에 채도를 낮춘 부드럽고 화사한 파스텔톤 컬러가 유행이에요. 특히 이번 시즌에는 베이비 블루와 핑크가 강세! 봄과도 잘 어울려 내년 봄까지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3. 컬러 퍼

기존의 퍼 아우터가 흰색, 검은색 등 무채색 위주였다면 올해 2014 F/W 트렌드는 퍼에 다양한 색을 가미한 컬러 퍼 아우터예요. 다소 올드해 보일 수 있는 퍼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남성 아우터 트렌드>


1. 항공점퍼

올 겨울엔 미 공군 항공 점퍼를 연상케 하는 항공 점퍼가 유행이에요. 일명 ‘MA 1 점퍼’라고도 불리는 이 아우터는 이번 시즌, 마니아층을 넘어 스트리트 패션과 런웨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다소 투박하게 보일 수 있지만, 편안하고 세련돼 보이는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2. 블루종

블루종은 등을 불룩하게 만든 점퍼 스타일의 상의로 세련되고 캐주얼 한 룩을 연출하는 데 최고! 올 겨울엔 소재가 더욱 다양해져 퍼가 배색된 블루종이나 가죽으로 만든 블루종도 선보였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