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미녀의 탄생 vs 미녀는 괴로워, 미녀의 특징 비교하기




최근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으신가요?

 

행복한:D는 이번에 시작한 ‘미녀의 탄생’에 푹 빠졌는데요~ 보면서 그저 아름다운 한예슬의 미모에 감탄 또 감탄하고 있어요. 말 그대로 진정한 미녀의 결정체인 것 같아요. +_+ 게다가 빠른 드라마 전개와 한예슬과 주상욱의 코믹연기가 미녀의 탄생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준답니다~ 


하지만 어쩐지 못생긴 여자가 성형으로 예뻐진다는 소재가 낯설지가 않지요? 바로 김아중을 일약 스타로 만든 영화 ‘미녀는 괴로워’도 비슷한 소재로 흥행을 했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 ‘미녀의 탄생’과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미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녀의 탄생은 뚱뚱하고 우악스런 아줌마가 배신에 의해 모든 것을 잃고 버려진 후 성형수술로 다시 태어난다는 이야기예요. 초 미녀지만 내면은 아줌마인 사라가 자신을 버린 전 남편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접근하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그려내는 드라마예요.


이 드라마의 가장 재미있는 요소가 바로 미녀 ‘사라’예요. 그녀의 미녀답지 않은 성격이 드라마를 이끌어가며 모든 갈등을 만들어내는 핵심 요소랍니다. 그럼 ‘사라’는 어떤 캐릭터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도인 출신 힘센 아줌마>

게다가 사라는 장정 한 두명쯤은 업어치기 한판으로 거뜬히 처리할 수 있는 유도인 출신 아줌마예요. 이런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난 것이 1화 주상욱과의 바닷가 장면이에요. 주상욱을 스토커로 오해한 한예슬이 한방에 날려보내는 장면에 행복한:D는 그야말로 박장대소! 이런 요소는 앞으로 드라마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 같아요!


<살림의 여왕, 사금란!>

사라는 간편식부터 수랏상, 외국인 접대 음식까지 뚝딱 차려내는 실력을 갖췄어요. 바닷가 장면 이후 주상욱에게 사과하기 위해 차린 어마어마한 밥상을 보면 그녀의 음식솜씨를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겉은 사라, 속은 사금란!>

스스로의 외모에 전혀 자각이 없어 떡볶이, 순대에 행복함을 느끼고, 바뀐 자신의 모습을 남편이 알아볼 것이라며 자신 없어 하는 모습이 더욱 그녀를 응원하게 되는 요소가 된답니다. 아직은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는 사라의 모습이 앞으로 어떻게 변하게 될 것인지 무척 궁금해져요!






‘미녀는 괴로워’는 가수를 꿈꾸지만 미녀 가수 ‘아미’의 립싱크에 대신 노래를 불러주는 ‘얼굴 없는 가수’였던 한나! 자신의 음악성을 인정해준 유일한 사람인 한상준을 짝사랑한 그녀는 그의 생일파티에 초대받고 갔다 온갖 모욕을 받고 성형수술을 다짐하게 된다는 이야기예요.


영화는 황홀한 미모를 갖게된 제니가 그녀의 원래 꿈인 가수와 짝사랑하는 한상준의 마음을 어떻게 얻게 되는지를 이야기해요. 당시 제니가 불렀던 노래들은 아직까지 음원차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정돈데요, 그럼 여기서 ‘미녀는 괴로워’의 제니의 캐릭터에 대해 살짝 알아볼까요?



<마음씨가 고운 그녀, 제니>

자장면 배달부가 제니의 얼굴을 보다 넘어지는 장면! 모두 기억할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진짜 제니의 매력은 그 이후 배달부의 빈 그릇을 주워주며 걱정하는 장면이 아닐까요? 얼굴도 예쁜데 마음씨까지 이상할 정도로 고운 제니의 모습이 얼굴만 예쁜 아미와 비교되며 영화의 재미를 더욱 높였답니다.


<천상의 목소리 소유자>

한나 시절부터 이미 목소리로 인정받았지만, ‘얼굴 없는 가수’로만 남아야 했던 제니. 뒤에서 노래만 부르는 그녀가 성형수술 이후 무대에 설 때 아마 모든 사람이 같은 감동을 느꼈을 거예요. 왜냐하면 바로 그 순간이 그녀가 항상 꿈꿔왔던 순간이었기 때문이에요~


<조금 이상한 미녀, 제니>

떨이로 파는 생선에 환장하고, 예쁘다는 말에 눈물까지 글썽이며 감동하는 제니의 모습. 사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미녀의 모습과는 많은 차이가 있어요. 게다가 남이 먹다 남긴 것도 거침없이 주워먹는 장면은 저게 뭔가 하는 생각을 유발한답니다. 그리고 그런 장면들이 영화의 재미를 더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되었어요!







 공통점

 차이점

- 미녀는 무조건 외국인 이름을 쓴다?! 사금란, 한나에서 사라, 제니로 개명!


겉은 미녀로 변신했지만 속은 그대로- 그런 괴리감이 오히려 매력적인 캐릭터!


뚜렷한 목표로 성형수술 시도! 성공 여부는 직접 확인해세요~


필살 능력을 보유! 사라는 유도기술과 살림, 제니는 천상의 목소리!

수술한 이유가 전혀 다른 두 사람! 사랑을 위해 수술한 제니와 복수를 위해 수술한 사라!


결혼한 아줌마 냄새가 풀풀 나는 사라와 감수성 예민한 고운 마음씨 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