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석고방향제?! 실용적인 인테리어 소품 알아보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석고방향제 오너먼트! 혹시 들어보셨나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은은한 향기까지 나서 1석 2조의 효과만점 소품이랍니다. 한번 만들면 3~6개월 정도 향기가 지속된다고 하니, 행복한:D도 방안에 하나쯤 놔두고 싶다는 욕심이 무럭무럭 샘솟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석고방향제와 그 외에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해요.








최근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만큼이나 향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피우면 은은한 향이 나는 캔들이나 디퓨저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이유 역시 이와 다르진 않을 거예요. 


하지만 이 소품 같은 경우 모양이나 형태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는 한계가 있는데요, 이번에 등장한 석고방향제는 기분 좋은 향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양의 소품으로 연출할 수 있어 좀 더 효율적인 소품으로 활용 가능하답니다.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트리 모양의 석고방향제를 만든다거나, 장롱에 은은한 향기를 연출하기 위해 조그마한 인형모양 방향제를 만든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에요. 이 석고방향제는 시중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직접 만드는 방법도 무척 간단해요!


여기서 석고방향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재료: 석고가루, 몰드, 올리브리퀴드, 에센셜오일, 나무젓가락, 종이컵


1. 석고가루와 물을 2:1 비율로 섞어주세요. (비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꼭 맞춰서 섞어야 해요.)


2. 석고가루와 물이 잘 섞이면 올리브리퀴드와 에센셜오일(향)을 넣어 나무젓가락으로 잘 저어주세요.


3. 날가루가 없을 정도로 저어준 후 몰드에 부어주세요. 석고와 물을 섞으면 금새 굳기 때문에 스피드를 이용해서 최대한 빨리 담는 것이 포인트!


4. 몰드에 담은 후 기포를 없애기 위해 바닥에 두어 번 탁탁 내리 쳐준 후, 1시간 정도 굳을 때까지 기다리면 석고방향제 완성!!




Tip.

* 석고가루의 색이 다양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구매하시면 돼요.

* 몰드는 비누몰드를 사용해도 상관없답니다. 

* 석고방향제에 향이 다 빠져나가면, 에센셜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주세요~ 그러면 다시 향기가 솔솔 난답니다.








1. 향초

겨울에 특히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사랑 받는 소품! 향초의 종류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자주 향초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너무 값비싼 것보다는 저렴한 향초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작은 향초는 가격이 5천원 미만인데다, 여러 개로 훨씬 더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답니다. 


2. 액자

예전에 액자는 사진을 걸어놓기 위해 사용했다면, 최근엔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고 있어요. 벽이 허전하다면 멋진 액자를 크기 별로 걸어놓는 것 만으로 그럴싸한 모양이 완성된답니다. 단순히 액자만 걸어놓는 것은 조금 심심하다면 벽선반과 함께 연출하면 멋진 소품이 돼요.


3. 램프

마지막 소품으로는 바로 램프가 있어요. 커다란 스텐드와 달리 작은 펜던트 램프나 클램프 램프를 활용해 선반을 좀 더 분위기 있게 연출할 수 있어요. 특히 다른 인테리어를 위한 조명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실용적인 인테리어 소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