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내일로 여행코스, 어떻게 짜야 할까?



청춘이기 때문에 떠날 수 있는 여행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만 25세 이하 청춘만 구매할 수 있는 내일로 여행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5일권(56,500원), 7일권(62,700)을 구매하여 무제한으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국내를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해요. (외국인도 여권을 통해 만 25세 이하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면 티켓 이용이 가능해요.) 


올해 2014~15 동계 내일로티켓은 11월 25(화)부터 2015년 2월 28(토)까지 96일간 발매할 수 있으며, 12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막상 내일로여행을 떠나려고 하지만, 어디를 가야 할지 혹은 어떻게 코스를 짜야 할지 막막한 청춘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D가 내일로 코스 짜는 법과 추천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내일로 일정을 짜는 것은 생각보다 무척 간단해요. 일단 국내에서 가보고 싶은 곳, 유명한 곳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해요. 각 지역별로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리스트를 짜서 10군데 내외로 여행지를 정하세요. 


가고 싶은 곳을 정했다면 그 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코스를 짜야 되는데, 특정 지역을 둘러보는 것이 아닌 국내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볼 예정이라면 U자 형태로 코스를 잡는 것이 좋아요.


대충 가고 싶은 곳과 코스를 정하면 세부적인 일정, 각 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숙소를 정해야 한답니다. 사실 코스를 정하는 것보다 마땅한 숙소를 구하는 것이 더 힘든데요, 보통은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유스호스텔 등을 이용해요. 


보다 자세하고 상세한 내용은 내일로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유명하고 회원수가 많은 곳은 바이트레인(http://cafe.naver.com/hkct)이라는 곳이에요. 이 곳에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어 짜임새 있는 여행을 계획하도록 하세요! 




<내일로 티켓은 내일로 홈페이지에서!>

사실 내일로 티켓은 코레일에서도 발권할 수 있지만, 기왕이면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내일로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발권하게 되면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각 역마다 혜택이 조금씩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도록 하세요!








내일로 여행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어디든지 떠날 수 있다는 것이에요. 하지만 선택지가 너무 다양하면 고르기 어려운 것처럼 코스 정하기도 쉽지 않지요. 왜냐하면 국내에는 너무 다양한 명소들이 가득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무난하게 돌아보기 좋은 코스가 있는데요, 바로 서울-전주-보성-여수-순천-부산-경주 코스예요. 취향에 따라 그 외에 대구, 정동진 등 개인적으로 가고 싶은 여행지를 추가할 수 있어요.


이 코스가 가장 유명한 이유는 국내 대표 여행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다는 것 외에도 전형적인 U자 코스기 때문에 어느 지역이든 가고 싶은 여행지를 추가로 넣기 편리하기 때문이에요. 꼭 이대로 코스를 정할 필요는 없지만, 어떻게 돌아야 할지 막막하다면 참고하시길 바래요.








대충 내일로 코스와 일정을 다 짰다면 여행 준비를 해야될텐데요, 내일로 여행 준비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무게랍니다! 계속 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여행 특성상 짐이 너무 무거우면 즐거움보다 힘들다는 생각이 더 들겠죠? 


그래서 행복한:D가 본격 가볍게 준비물 챙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 계절 특성에 맞게 짐을 챙기세요!

보통 겨울엔 짐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에요. 여름엔 옷이 얇고 가벼워 챙기기 쉽지만, 그만큼 자주 갈아입어야 하기 때문에 여러 장 챙겨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겨울은 옷이 두껍지만 몇 가지만 챙겨 계속 입을 수 있답니다.


겨울 여행을 떠날 경우엔, 옷을 많이 챙길 필요 없이 아우터 1개, 편안한 티셔츠 2개, 바지 2개, 양말 3~4개, 속옷 2~3개 정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해요. (입는 옷 포함해서 이렇게 챙겨가세요.) 보통 속옷과 양말은 밖에 있는 날짜만큼 챙겨가는데, 그렇게 하면 짐이 많아지기 때문에 조금만 챙겨가 세탁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 짐가방과 보조가방을 나눠서 챙기세요!

아무리 가볍게 챙긴다고 해도 짐가방은 어느 정도 무게가 있어 여행지에 들르면 락커나 숙소에 놔둬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여행지를 관광할 때 쓸 수 있는 작은 가방을 따로 챙기는 것이 좋아요. 



3. 화장품은 샘플로 챙기세요!

액체 류가 무겁다는 것은 상식! 특히 화장품은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사용할 만큼만 샘플에 덜어서 챙기는 것이 좋아요. 샘플이 없는 분은 다이소 같은 곳에서 파는 저렴한 샘플 공병을 구매해 기존에 쓰던 화장품을 덜어 챙겨가시면 된답니다.



4. 잊기 쉬운 챙겨야 할 리스트

내일로는 보통 5~7일 동안 여행하기 때문에 각종 전자기기의 충전기를 반드시 챙겨야 해요. 그 외에도 수건, 귀마개, 장갑, 물티슈 등 장기간 여행에 필요한 물품들을 체크하고 챙기세요. 행복한:D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준비물은 노트와 펜인데요, 노트에 내일로 스템프도 찍을 수 있고, 그때그때 느낌도 적을 수 있어 여행의 기억을 고스란히 남길 수 있어요~



오로지 청춘만을 위한 내일로 여행! 

이 여행은 미루기 시작하면 절대 떠날 수 없는 여행이기도 해요. 

'다음에 가야지' 미루기 보다는 지금 이 순간 마음먹고 떠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