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난방텐트 온열방석 등 이색 방한 용품 알아보기!


 


부쩍 추워진 요즘! 행복한:D는 벌써부터 각종 방한 제품 구입에 열을 올리고 있어요. (감기 친구까지 찾아와 더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ㅠ)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나기 위해 방한 용품을 알아보던 중, 신기한 방한 용품이 있어 여러분에게 소개할까 해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이색 방한 용품!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올 여름 실외에서 캠핑을 즐겼다면, 올 겨울엔 실내에서 캠핑을 경험하는 건 어떨까요? 


외풍이 강한 집이라면 특히 추천하는 난방텐트는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고 바닥의 따뜻한 공기만 유지시켜 아이들 잠자리에 제격이에요. 게다가 전기매트와 함께 사용하면 보다 따뜻한 보온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실내텐트는 크기 별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많이 어린 아이라면 유아용, 조금 큰 어린이라면 1~2인용으로 사용하면 돼요.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 사용할 경우에는, 가족 모두가 잘 수 있는 패밀리 형 사이즈도 있으니 용도에 따라 구매하세요! 


난방텐트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울 경우엔 직접 만들 수 있는데요, 집에 있는 천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기왕이면 보온효과가 높은 스키복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아이들이 있는 집 외에도 외풍이 너무 심하거나, 혼자 자취하는 경우에 난방텐트를 이용하면 난방비를 저렴하면서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어요.








최근 에너지 절약을 위해 냉, 난방을 줄이는 회사가 무척 많은데요, 이럴 경우 다른 곳은 괜찮지만 손이나 발이 서늘해 춥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행복한:D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쓰다 보면 손가락 끝이 추운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최근엔 사무실 이색 난방용품이 유행인데요, 컴퓨터 USB를 이용해 전력소모가 없이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용품들의 반응이 특히 좋다고 해요. USB 온열 장갑, USB 온열 실내화, USB 방석, USB 담요 등등을 취향에 따라 구매해 사용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책상 아래에 두고 쓰기 좋은 발온풍기도 겨울철 사무실에서 무척 유용하답니다! (책상 아래는 난방 취약 구역이라 특히 춥기 때문에, 행복한:D에겐 꼭 필요한 용품이네요 ㅠ) 








집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한 용품으로는 이미 많이 알고 있는 뽁뽁이를 들 수 있어요. 특히 확장 공사로 인해 외풍이 심한 집 같은 경우엔 뽁뽁이 외에도 단열벽지를 이용하면 훨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어요. (행복한:D 방은 창문에 뽁뽁이, 벽엔 단열벽지로 무장해 놓았답니다.)


뽁뽁이 붙이는 법은 간단한데요, 분무기에 물을 넣어 창문에 슉슉 뿌린 다음 붙이면 되는데요, 평평한 부분이 유리에 닿도록 붙이면 된답니다. 혹시 창문에 잘 붙지 않는다면 사이다를 조금 섞어서 뿌리면 철썩 붙어요.


그 외에 겨울 커튼과 카펫을 이용하여 집안 온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난방비를 아낀다고 보일러 대신 온풍기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요, 전기 라디에이터나 온풍기는 형광등 수십 개를 켜둔 것과 같은 전기를 소모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개의 전열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보일러를 틀고 온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