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뱃살 빼는 운동법! 집, 회사에서 쉽게 따라해보세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졌어요.


행복한:D는 겨울만 되면 외부 활동보다는 자꾸 침대에만 눕고 싶어요 ㅠ 친구들과도 산책이나 구경을 다니는 것보다는 만나서 맛있는 것을 먹거나 이야기를 나누게 된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겨울철은 부쩍 배에 있는 인격이 불어나는 기간이기도 해요.


하지만 올해는 나 자신의 인격이 아닌 배에 있는 인격을 없애기 위해 운동을 하려고 해요! 회사에서 집안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뱃살빼기 운동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업무를 끝내고 집에 돌아오면 그냥 축 늘어져 침대에 누워있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누워서 하기 좋은 뱃살빼기 운동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1. 가위차기

  



집에서 뱃살 빼는 운동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일명 가위차기 동작이에요. 바닥에 등을 대고 편안히 누운 다음 양쪽으로 하늘에 향한 상태로 사진과 같이 쭉 뻗거나 엉덩이 밑에 받쳐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나란히 붙인 상태로 30도 정도 각도로 올려주세요. 다리를 하늘로 올린 상태에서 두 다리를 번갈아 가며 위 아래로 움직여 주는데요, 다리를 너무 쭉 피거나 너무 굽힐 경우 뱃살배기 효과가 떨어지므로 이 점 유의하세요! 적당한 속도로 20회씩 총 3세트 정도 반복하면 돼요!



2. 상체 일으키기




윗몸 일으키기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무릎을 세우고 바로 누워 위 자세대로 윗몸 일으키기를 해요. 단, 배 힘만으로 상체를 들어올려야 하며 그 자세를 10초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좀 더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상체와 함께 무릎도 같이 올리면 된답니다. 이 동작을 20~30회 반복하면 돼요!



3. 고개 들어 젖히기

 



바닥에 얼굴을 대고 누운 후, 양 손을 어깨 옆에 두고 숨을 내쉬며 바닥을 짚은 두 팔의 힘을 이용해 상체를 들어올리세요.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상체를 최대한 들어올리며, 몸도 함께 젖히세요. 단,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야 한답니다. 이 동작을 20~30회 반복해주세요!








사무실에서는 주로 의자에 앉아 생활하기 때문에 앉은 자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무릎 들어올리기

의자 끝에 걸터 앉아 무릎을 가슴으로 끌어당기는 운동이에요. 이때 상체는 움직이면 안되고 천천히 하루에 30번만 해주면 뱃살이 빠지고 복근이 생길 수 있어요. 단, 고정된 의자가 좋으며 만약 흔들리는 의자라면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어요.



2. 사이클 운동

의자에서 사이클 운동을 하면 복부와 함께 허벅지 지방까지 연소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의자 끝부분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양손으로 의자를 잡고 두 다리를 자전거 타듯이 공중에서 저으면 돼요. 한쪽 다리를 돌릴 때마다 호흡을 내뱉어 줘야 하며 에어 사이클과 같이 발의 앞꿈치가 아닌 뒤꿈치를 당기면서 원을 그리듯이 해줘야 효과가 있어요. 상체는 약간 뒤로 젖혀 허벅지에 힘이 가도록 하는 것이 팁! 하루에 30번 정도 시간이 날 때마다 해 보세요~



3. 다리 들어올리기

의자에 자연스럽게 앉아 양손은 골반 옆을 잡고 한쪽 다리를 펴 주세요~ 상체를 약간 숙이면서 편 다리를 가슴과 가까워지게 들어올리는데요,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반복하며 양쪽을 10초씩 20회 반복해 주세요~





사무실에서 운동을 하기 눈치가 보인다면?!

다리를 들어올리는 등 이런 동작을 할 수 없는 분위기의 회사라면, 배에 힘을 주고 바른 자세로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복부운동이 된답니다. 가장 주의할 사항으로 지속적으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는 것! 어렵지만 한번 시도해 보세요!









뱃살이 찌게 만드는 원흉은 이미 잘 알고 있겠죠? 술, 패스트푸드, 탄산음료 등이 바로 뱃살에 가장 큰 적인데요! 그럼 뱃살빼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녹차: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녹차! 운동할 때 녹차를 마시면 뱃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칼로리를 소모하고 복부의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를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복부지방이 감소한답니다~ 실제 외국 실험에서 밝혀낸 사실이라고 하니, 자주 먹도록 하세요!


3. 통곡물: 정제하지 않은 곡물의 겉껍질만을 벗긴 것을 통곡물이라고 하는데요, 이 통곡물이 인슐리 수치를 낮춰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어요! 행복한:D도 요즘 매일 복부지방 제거를 위해 현미밥을 먹고 있답니다. 맛은 별로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