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행복한:D가 어렸을 때만 해도 매년 이맘때쯤이면 항상 팬시점에서 가족, 친구를 위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거금을 주고 구매했던 기억이 나요. 당시엔 카드를 주고 받는 게 유행이어서 입체카드, 노래가 나오는 카드 등 종류도 무척 다양했답니다.


어제 문득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써볼까 싶어 팬시점에 갔다 생각 외로 비싼 카드 가격에 깜짝 놀랐어요. 가난한 행복한:D는 차마 사지 못하고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수야 없죠!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처럼 크리스마스 카드를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의미 있고 정성 가득한 카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간단하게 카드 만드는 방법은 기존에 있는 카드 도안을 활용하는 것이에요. 일단 인터넷을 이용해 내 취향에 딱 맞는 크리스마스 도안을 찾으세요~ 깔끔한 스타일, 복고 스타일, 아기자기한 스타일 등 종류별로 많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양면 프린트를 활용해 해당 내용을 프린트 하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용지 설정이에요. 일반적인 A4 용지가 아닌 카드로 쓰기 적합한 도톰한 용지를 선택해야 해요. 


이렇게 프린트 한 용지가 나오면 깔끔하게 오려 카드 모양으로 만들면 간단하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답니다~








마음에 드는 도안이 없거나, 직접 정성 가득한 카드를 만들고 싶다면 펜, 색연필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먼저 배경이 되는 색상을 정하는데요, 근처 문구점에서 카드로 쓰기 적합한 색상지를 구매하거나 굵은 A4용지에 컬러를 입혀 사용하면 돼요.


그리고 앞면에 배경 색과 어울리는 펜을 활용하여 글씨를 적어요. 망치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연필로 대충 윤곽을 잡아 놓은 후 펜으로 적는 것이 좋아요. 


취향에 따라 글자만 포인트를 줘 큼지막하게 쓰거나, 글자와 그림을 함께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끝부분에 리본을 매달거나, 포인트 띠지를 두르면 더 근사한 카드가 된답니다.








좀 더 재미있고 성의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원한다면 입체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입체카드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그럼 행복한:D가 간편하게 예시 입체카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미듬씨가족 카드처럼 툭 튀어나오도록 만드는 방법은 모두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종이를 반으로 접어 튀어나오는 이미지 크기, 얼마나 튀어나오게 할 것인가를 고려해 자른 후, 위의 이미지처럼 접어주면 완성!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네모 부분에 붙이면 미듬씨가족 카드처럼 툭 튀어나오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이런 식의 입체 카드를 만들 때 가장 놓쳐서 안되는 것은 자른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꼭 겉에 새로운 종이를 붙여 깔끔하게 만들어 줘야 한다는 것이에요. 겉에 붙이는 종이는 내부 속지와 어울리는 색으로 고르는 센스!


 



두 번째 입체 카드는 위의 모양대로 종이를 접어 붙이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종이의 폭을 좁게 자른 후, 촘촘하게 접으면 가장 작은 트리 모양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를 반영해 조금씩 넓고 크게 접으면 점차 큰 모양의 트리를 만들어 위의 모양대로 붙이면 끝!


초록 트리와 트리의 공간을 줘야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서 만들어 보세요~ 

(행복한:D의 배경 종이는 따로 산 것이 아닌 프린트를 활용한 것이에요. 시중에 마음에 드는 도안이 없다면 직접 만들어 프린트로 슉슉 뽑아 사용하세요!)




크리스마스 카드에 넣으면 좋은 문구


<인사말>

* 희망과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날씨는 춥지만 마음은 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 사랑의 온기가 가득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영어 인사말>

* Wishing you a wonderful Christmas and happy holidays

(멋진 크리스마스, 행복한 휴일이 되기를 기도하며)

* May there be peace, Hope and Love in Your world at Chiristmas Time and Always

(평온, 희망 그리고 사랑이 크리스마스 동안 당신의 나라에서 가득하길 그리고 언제나요)

* Here's wishing you all the love and joy of christmas

(당신께 크리스마스의 사랑과 기쁨이 깃들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