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하이원스키장으로 떠나는 짜릿한 여행!


 


겨울하면 누가 뭐래도 하얀 설원이 펼쳐지는 스키장이 제일 먼저 생각나지 않으시나요? 

겨울이 더욱 설레는 이유는 ‘동심’으로 돌아가 하얀 눈밭을 마음껏 뒹굴며 즐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추위마저 낭만으로 바꿔놓는 마법 같은 곳, 겨울의 하얀 낭만을 신나게 즐기는 곳, 강원도 정선 하이원 스키장을 다녀왔어요. 국내에서도 보기 드물게 세계적인 규모와 시설을 갖춘 ‘하이원 스키장’에서 짜릿한 즐거움이 있는 은빛 세상을 한껏 즐겨보자구요! 




 

12월 본격적인 스키 시즌이 시작되면 서울역에서 스키열차가 운행돼요. 스키열차를 타고 강원도로 향하는 길은 그야말로 하얀 눈꽃 천지예요. 창밖으로 펼쳐지는 은빛 풍경은, 아름답다 못해 눈이 부셔요. 스키 열차를 타고 강원도 고한역으로 향하는 길. 겨울을 가장 반기는 스키어들뿐 아니라 하얀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강원도는 활기를 띤답니다. 


은빛 설원 위에서 즐기는 스키는 흥미와 스릴 만점의 대표적인 겨울 레포츠예요. 스키 초보인 행복한:D도 내내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어요. 하이원 스키장에서 운영하는 스키열차 내부에는 카페, 스키적재실 등을 갖추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해요. 





열차 외부에는 스키 타는 그림이 가득 그려져 있어 열차를 타기도 전에 스키장에 와 있는 듯한 설렘을 줘요. 서울역에서 출발한 스키열차는 4시간 여 만에 고한역에 도착해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위치한 하이원 스키장은 소문대로 거대한 풍광에서부터 시선을 압도했어요. 


행복한:D 같은 초보자에게는 끝없이 이어진 설원이 ‘하얀 공포’로 느껴지기도 해요. 이곳은 초급 코스 슬로프가 무려 4.2km나 돼요. 스키에 흥미를 붙인 중급 이상의 스키어들과 베테랑 스키어들에게, 하이원은 이보다 더 짜릿할 수 없는 ‘꿈과 환상의 스키장’이랍니다. 


 






황량한 겨울 산을 배경으로 눈이 시리도록 환상적인 하얀 설원. 광활한 스키장과 리조트가 한데 어우러진 풍경에 마음을 빼앗기는 것도 잠시, 곧 스키를 타야하는 현실에 정신이 바짝 들었어요. 


‘이까지 것, 뭐 그리 어렵다고?’ 그런데 오 마이 갓, 여기 초급 코스 맞아?’ 하이원에서 초급 코스는 다른 스키장의 중급 코스나 다름없어요. 순간 두려움이 엄습했어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포기할 내가 아니지...’ 두근거리는 심장을 진정하며 리프트를 타고 올라갔어요. 


눈 아래, 눈밭에서 스키를 타는 사람들이 보였어요. “스틱을 양 손에 꼭 쥐고, 두 다리를 A자로 모으면서 지그재그로 내려오라”는 강사의 말을 상기하면서 드디어 슬로프를 타기 시작했어요. 너무 겁을 먹어서 굳어졌던 온 몸이 점점 빨라지는 속도에 서서히 풀리면서 스릴이 느껴졌어요. 속도가 빨라진 탓에 중심을 잃고 몇 번 넘어지고 구르고 했지만 점점 스키 타는 묘미가 느꼈어요! 


그렇게 몇 번 초급 코스를 오르내리다 보니, 이젠 중급 코스에 도전하고 싶어졌어요. 초보 티를 벗지 못한 행복한:D가 더 큰 스릴에 욕심을 부리니 신기할 노릇이에요. 심장이 쿵쾅거리고 다리가 후들 거린 게 불과 몇 시간 전인데... 스키의 짜릿한 매력과 스릴감을 맛보니, 끝이 보이지 않는 슬로프가 무척이나 정겹게 다가왔어요. 이래서 영하의 추위도 아랑곳 않고, 많은 인파가 스키장을 찾나 봐요.






 


강원도에서도 깊고 외진 태백권역에 위치해 무려 5개월 동안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하이원 스키장이에요. 초급부터 최상급까지 모두 18개의 슬로프를 갖춘 이곳은 도합 3개의 정상이 있어요. 


백운산 정상 아래에 자리한 마운틴 톱(1345m)을 중심으로 좌우에 완만한 초급코스로 연결된 밸리 톱(1376m)과 마운틴 허브(1250m)가 그것이에요. 가장 긴 슬로프는 마운틴 톱에서 밸리 허브를 거쳐 밸리 베이스까지 이어지는 제우스1, 2, 3 슬로프예요. 총 연장이 4.2㎞(표고 차 680m)로 초보자용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긴 거리를 자랑한답니다. 





강원랜드에서 운영하는 하이원 스키장은 부대시설 또한 다양해요. 403실 규모의 콘도 2동과 호텔(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을 비롯해 회전식 전망 레스토랑, 유아놀이방, 노천탕, 사우나, 수영장, 카지노 등을 갖추고 있어요. 


눈썰매장도 함께 있어 온 가족이 한 곳에서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어요. 초보 스키어를 유혹하는 4.2km 슬로프를 비롯해, 최고의 스릴감을 선사하는 중•고급 코스로, 스키 마니아를 열광시키는 하이원 스키장. 이곳은 많은 스키어들이 올 겨울을 고대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것이에요. (행복한:D를 포함해서요!)



<하이원 스키장>

홈페이지: www.high1.com 

문의: 1588-7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