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크리스마스 축제 가볼만한 곳은 어디?



올해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내실 예정인가요?


크리스마스에 집에 있기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설레는 밤을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D가 크리스마스와 꼭 어울리는 축제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밤이 되면 반짝반짝 트리로 변신해요!>



크리스마스는 역시 화려한 불빛과 트리 아니겠어요? 그래서 행복한:D가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서울의 중심 명동의 빛축제예요.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명동 빛축제는 명동 예술극장 앞, 4호선 명동역 입구, 명동길(눈스퀘어~우리은행) 등에서 열려요. 


축제라기는 너무 거창한 것 같고 이곳 저곳 불빛으로 예쁘게 꾸며놓은 길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게다가 크리스마스하면 놓칠 수 없는 거대한 트리도 명동 한복판에 세워져 있어 사진 찍기 딱 좋은 장소랍니다! 단, 크리스마스 이브나 당일 명동에 나가면 너무 많은 인파 때문에 사진 촬영이 힘드니 멋진 사진을 찍고 싶다면 그 전에 미리 방문하도록 하세요.




명동은 시청과 청계천이 다 연결되어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기 좋아요. 게다가 서울 시청 스케이트장이 마련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에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기회랍니다. 올해 서울 시청 스케이트장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데이트 코스를 짤 때 참고하세요.






11월 28일부터 3월 초까지 진행되는 벽초지문화수목원 빛축제는 ‘벽초지, 빛이 춤추다!’라는 주제로 개최돼요. 이번 축제는 단순히 예쁜 불빛만 보는 것이 아닌 가족끼리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놓았답니다.


얼음썰매, 인간 컬링,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와 빙어 및 송어 잡기, 연 만들어 날리기, 팽이 만들어 치기, 양초 만들기, 도자기 페인팅, 고구마와 감자 구워 먹기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으며,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불빛 향연을 즐길 수 있어요.


입구에 설치된 150m 길이의 반디불 와우 터널, 음악에 따라 잔잔하게 빛이 움직이는 퍼포먼스 아트 외에도 가운데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각종 동•식물의 조형물을 전시하여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포토존을 마련해 두었답니다. 






 


12월 19일부터 2015년 2월 1일까지 보성차밭 빛축제가 진행돼요. 이번 축제는 차밭 대형트리와 테마거리, 은하수 터널, 봇재~다향각 경관조명, 빛의 거리, 포토 존, 다짐의 계단, 소망카드 달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게다가 매주 공연행사와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어요! 올 크리스마스에 보성차밭 빛축제에서 멋진 사진으로 추억을 쌓아보세요!








11월 29일부터 1월 4일까지 37일간 진행되는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 이번 축제는 ‘하나 되어 누리다’라는 주제로 광복로 입구~광복로 시티스폿 구간과 시티스폿~근대박물관, 국제시장 사거리 구간에 걸쳐 총 1.2km에서 열리게 돼요.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전등들로 광북로 일원을 가득 채우게 되는 이번 문화축제는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지는 문화공연,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등 재미있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하답니다.


그럼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로드맵을 소개할게요~


 



1) Opening Gate_“사랑의 샘“

축제의 문을 여는 게이트~ 축제 로고와 함께 하트의 빛으로 샤워하며 입장~


2) A길_“천사의 축복”

와~천사다!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는 천사의 인도를 따라 메인트리로 고고씽!


3) Photo Zone

A길을 따라 걸으며 체험 형 포토존을 만끽하자! 트릭아트, 빛교회, 보석프로포즈존 등등.. 10여 가지 포토존에서 추억의 행복사진을 찰칵찰칵!


4) Main Tree_“성탄의 별”

드디어 17m 높이의 웅장한 별 모양 메인트리가! 트리 밑 구유에서 아기예수님도 만나고~ 머리 위로 쏟아지는 빛 커튼도 환상적~


5) B길_“익투스의 길”

꽃같기도 하고, 불꽃같기도 한 모양을 자세히 보니 실은 물고기?! 과연 “익투스(물고기)”에 담긴 의미는?


6) C길_“새 예루살렘”

새 예루살렘은 천국 맛보기~ “엄마, 나 나중에 천국 가면 저 집에서 살꼬얌!”



부산에만 이런 문화축제가 열린다고 실망은 금물! 목포, 거창에도 비슷한 크리스마스 문화축제가 열리니 확인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