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통영 여행코스!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는?

 

 


여러분은 통영하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설날을 맞아 어디로 놀러 갈까 고민하며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우연히 발견한 통영의 모습에 깜짝! 놀라고야 말았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너~무 다양한 통영! 지금부터 행복한:D가 소개해드릴게요~






 


통영의 가장 대표적인 여행장소가 바로 미륵산이에요. 미륵산은 해발 461m이며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불리고 있답니다. 미륵산은 보통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가는데요, 올라가면서 보는 풍경이 무척 아름다워요~


미륵산의 경치를 보려고 많은 관광객이 통영에 방문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위해 줄을 서는 경우도 많아요.(케이블카 왕복: 대인 10,000원, 소인 6,000원) 그래서 기왕이면 사람이 없는 오전 시간대를 이용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보는 풍경도 멋있지만, 미륵산에 올라 내려다보는 풍경은 절로 감탄을 자아낸답니다~ 바다와 듬성듬성 보이는 섬의 모습! 바라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에요. 케이블카와 미륵산을 둘러보는 시간은 대략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소요돼요.








서울에 이화벽화마을이 있다면 통영엔 동피랑 마을이 있어요~ 정우성, 한가인이 나왔던 드라마 빠담빠담의 촬영지였던 동피랑 마을은 보는 것만으로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게다가 송중기가 출연했던 드라마 <착한 남자>의 마지막 회에 나왔던 그 카페도 만나볼 수 있어요. 사실 마지막회를 보며 여긴 어느 동네길래 이렇게 아기자기할까 생각했었는데, 그게 바로 통영 동피랑 마을이었다니!


동피랑 마을은 실제 사람들이 살아가는 공간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작은 마을이에요. 동화 같고 예쁜 매력도 있지만 사람 사는 따뜻한 분위기도 물씬 풍긴답니다. 카페에 앉아 가만히 그 모습을 내려다보면,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그 모습이 더 매력적이에요.


벽화마을에 항상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것! 바로 날갠데요~ 동피랑 마을에도 역시 날개 벽화가 있어요. 하지만 주말이나 관광객이 많을 때는 날개 벽화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기 때문에 좀 기다려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동피랑벽화의 가장 큰 특징은 2년마다 새롭게 벽화가 교체된다는 점이에요! 갈때마다 새로운 벽화를 감상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방문하게 되는 마성의 마을이에요. 매번 새롭게 벽화를 칠하기 때문에 색이 바래지 않고 알록달록 화사하답니다!


벽화로 잔뜩 꾸민 통영의 작은 마을! 통영에 간다면 연인이나 가족끼리 손잡고 동피랑 마을에 놀러 가는 건 어떨까요? 아마 아기자기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을 거예요~



 



 



통영 먹거리 1. 중앙시장 충무김밥





동피랑 마을을 방문한다면 통영 중앙시장에서 충무김밥으로 한끼 식사를 해결하는 건 어떨까요? 중앙시장은 동피랑 마을과 무척 가까워 걸어서 찾아갈 수 있어요. 게다가 유명한 통영 충무김밥 중에서도 중앙시장 충무김밥은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 한끼 식사로 만족도가 높아요! 


 





 

사실 욕지도는 낚시꾼들에게만 조금 알려져 있지, 관광지로 유명한 곳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왠지 들어본 것 같은 익숙한 이유는 바로 1박 2일의 촬영장소였기 때문이랍니다. 


욕지도는 이름부터 조금 특이한데요, 사실 욕지라는 말은 慾知란 한자로 ‘알고자 하거든’이라는 뜻이에요. 말 그대로 알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한 섬이라는 뜻이랍니다. 섬 이름도 특이하고 의미도 멋지지 않나요?


실제로 섬 역시 사방이 탁 트인 바다와 섬으로 보기만 해도 왠지 힐링이 되는 풍경이에요. 게다가 사람이 많지 않아 홀로 여유롭게 관광을 즐기고 싶다면 제격인 곳이랍니다! 


단 욕지도는 배를 타고 약 1시간 30분~2시간 정도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반나절 이상 일정을 잡고 돌아보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5번 배가 떠나기 때문에 배편을 참고해서 일정을 짜도록 하세요. 



<욕지도 운항시간>


 

 통영 출항

 욕지 출항

 1항차

 06:30

 08:00

 2항차

 09:30

 11:15

 3항차

 11:00

 13:00

 4항차

 13:00

 15:00

 5항차

 15:00

 16:30






<사진출처: 통영관광 홈페이지>





통영 먹거리 2. 통영 굴요리





통영은 원래 굴 산지로 유명해요. 바닷가에서 통통한 굴을 맛보는 건 어떨까요? 생굴, 굴무침, 굴전, 굴 탕수육까지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굴 요리가 가득하답니다~ 굴을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통영 굴 요리는 한번 도전해 볼만 해요!




볼거리도 먹을거리도 너무 풍성한 통영!

사실 통영을 여행하다 보면 관광보다는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돼요. 그만큼 계속 머물고 싶은 곳이 바로 통영이랍니다~ 이번 설날에 딱히 계획이 없다면 통영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1일차: 오전 출발 -> 통영 도착하자마자 미륵산을 보러 케이블카로 고고! -> 미륵산 관광 -> 내려온 후, 중앙시장에서 충무김밥 흡입! -> 동피랑 마을로 이동 -> 마을을 구경하며 사진 찰칵! -> 동피랑 마을에서 티타임 -> 통영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맛있는 회 먹기! -> 숙소


2일차: 오전 욕지도로 출발(운항시간 체크) -> 욕지도 구경 -> 구경을 마쳤으면 배 타고 통영으로 출발 -> 통영 도착 후, 굴 요리 흡입! -> 집으로 출발~